티스토리 뷰

신학기를 준비한다면 이것은 꼭 챙기자


2015년은 잘 마무리 하셨나요? 이제 다가오는 2016년을 스마트하게 준비할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학생 분들이 신학기를 똑똑하게 준비하기 위한 갤럭시 노트5의 유용한 기능과 추천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준비 되셨으면~ Go~



모르는 단어는 S펜으로 빠르게 찾으세요!


외국어 학습에 대한 스트레스는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을 듯 합니다. 제가 종이로된 사전에서 전자 사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겪었다면 요즘은 스마트폰 사전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단어를 찾을 수 있는 시대가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보다가 모르는 영어 단어가 나왔을 때, 철자를 기억했다가 사전앱 혹은 사전 사이트를 열어서 단어를 검색하기 너무 번거롭지 않나요?


S펜에는 이런 수고를 덜어줄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갤럭시 노트5 기본 탑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모르는 영어 단어가 나오면 S펜의 버튼을 누르고 화면 가까이에 올려 놓으세요. 그러면 인터넷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커서가 생깁니다. 이제 단어를 드래그한 다음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그러면 몇 가지 옵션이 나타나는데요. 거기에 사전을 선택하세요. 쉽고 빠르게 단어의 뜻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처음 사용한다면 최초 1회 사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어떤가요?

갤럭시 노트5로 영어단어 찾기 참 쉽죠?



사진으로 빠르게 메모하세요.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다 보니 요즘은 현장에서의 메모를 사진으로 대신할 때가 많습니다. 실제로 요즘은 수업시간이나 회의시간에 판서를 스마트폰 사진으로 많이 기록해두지 않습니까?



그래서 최근에 스마트폰에는 빠르게 카메라를 구동시키는 기능에 대한 니즈가 많아지고 있고, 해당 기능이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기도 하죠. 갤럭시 노트5에는 잠금화면에서도 홈 화면을 빠르게 두 번 누르는 액션으로 카메라앱을 빠르게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디바이스에서 수차례 소개된 기능이기도 합니다만, 반복적인 소개가 필요할 만큼 유용한 기능이기도 하죠.



또한 사진에 추가로 메모를 더 남기려고 한다면 갤러리에서 사진을 열고, 하단에 [편집] 메뉴에서 [화면에 쓰기]를 통해서 손글씨 메모를 추가로 남길 수 있습니다.



추천앱1 - 공부 플래너 앱, Todait


새해가 되면 늘 하는 일 중 하나로 하루 계획표를 짜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공부 일정을, 직장인들은 자기개발에 대한 계획을 세워볼 것이고요. 그래서 신학기를 준비하는 추천앱 첫 번째로 플래너 앱을 소개합니다.



올해 학생들 사이에서 제법 인기를 누린 앱 중에서 Todait(투데잇)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1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했고 평점 4.5점을 받은 앱이죠. 스마트한 플래너답게 단순 스케줄링에 그치지 않고, 공부시간, 진행도, 성취율을 보여주고 모니터링하기 쉽도록 위젯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데잇은 학생에게 초점을 맞춘 플래너 앱이지만, 대중적으로 쓸 수 있는 플래너 앱 중에서, 올해 주목받은 플래너 앱으로 "June 시스템 다이어리"가 있습니다. 그 외 쏠캘린더, Any.Do 등 널리 알려진 앱도 일정 및 할일을 정리하는데 유용하고요.



추천앱2 - 손글씨 메모앱, OneNote


갤럭시 노트5를 쓰는 학생들 중에는 수업시간에 필기 및 메모를 갤럭시 노트5의 S펜으로 손글씨 메모로 남긴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5에는 'S노트'라는 편리한 손글씨 메모앱이 있죠?! 하지만 좀 더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 가능한 메모앱을 필요로 하는 분들 많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에서 OneNote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OneNote 앱에서는 손글씨 메모를 위한 간단한 옵션들이 제공되니 말입니다.



그 외 추천할만한 손글씨 앱으로 에버노트의 Skitch가 있고요. 최근 구글 Keep에서도 손글씨 메모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5를 위한 손글씨 메모 앱에는 Papyrus(파피루스)를 빼놓을 수 없죠. 메모를 남길 때 텍스트만 남기기 보다는 이해를 돕기위한 그림이나 도표가 있으면 차후에 메모를 확인할 때 내용을 떠올리기 용이합니다. 친구들끼리 이야기 할때도 그림을 그려가면서 이야기 하면 이해가 더 쉽기도 하고요. 신학기에는 손글씨 메모를 많이 활용해보세요!



추천앱3 - 앱추천을 위한 앱 큐레이션, Galaxy Apps


스마트폰을 얼마나 스마트하게 쓰는가의 여부는 앱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앱을 잘 활용하는 방법은 또 무엇일까요? 앱 마켓에 올라와 있는 수 많은 앱 중에서 필요에 맞는 앱을 얼마나 잘 찾아서 사용하는가에 달려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5에는 Galaxy Apps(갤럭시 앱스)가 갤럭시에 최적화 되고 정황별로 설치해볼만한 앱을 추천해줍니다. 아마도 곧 신년맞이 추천앱이 올라올 것이니 자주 들어가보는 것도 괜찮겠죠?



그 외 설치해볼만한 앱


학교와 계약된 외식업체 중에서는 오늘 식당의 식단을 앱으로 제공하곤 합니다. 요즘 하루에 한 끼 이상을 학교에서 해결하는 학생들이 많으니 학교 식당 앱이 있으면 설치해보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또한 학교에 따라서 도서관 열람실 자리 현황을 파악하는 앱도 있으니 남은 자리 현황을 보고 도서관으로 이동할지에 결정을 빠르게 하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학생증앱이 있으면 필수앱이 될 것이고요. 대학생이라면 공모전 앱도 필수로 깔아두어야겠습니다.


오늘은 신학기를 대비해서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기능과, 추천앱을 소개했습니다. 앱의 경우 오늘 알려드린 앱을 꼭 쓰기보다는 나에게 딱 맞는 앱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앱 마켓에 올라와 있는 수 많은 앱을 쭉 둘러보세요. 앱을 받기 전에 실제 유저들이 어떤 평가를 남겼는지, 관련 된 앱을 무엇이 있으며 추가로 받아본 앱은 무엇인지 같이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