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의 출시를 알리는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가 영국, 인도네시아, 중국을 거쳐 한국에 상륙했다. 28일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갤럭시 노트 미디어 데이가 열렸다. 이번 미디어 데이는 갤럭시 노트 뿐만 아니라 구글과 삼서의 합작품인 갤럭시 넥서스와 최근 스마트 홈패드로 광고되고 있는 갤럭시탭 8.9 LTE 도 같이 선보였다.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는 올해 독일에서 열린 IFA 2011 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많은 사람의 관심을 가져왔다.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이의 새로운 신개념 스마트 모바일 기기다. S Pen으로 필기인식을 지원하여 디지털 기기에 아날로그 적인 감성을 가미했다.


국내 모델의 경우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스와 4G LTE를 지원함으로서 속시원한 모바일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9.65mm의 두께에 182g의 무게로 휴대성까지 신경을 썼다.

갤럭시 노트는 이동 중에도 다양한 일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획기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5.3인치 넓은 화면과 S Pen으로 웹서핑, 이메일, 파워포인트, 워드, 영상, 사진편집 등 풍부한 작업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에는 S Pen을 십분 활용 할 수 있는 S 노트 S 플레너, 포토에디터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에스펜을 활용할 수 있는 충부한 어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개발자용 SDK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미디어에도 영국, 중국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와 마찬가지로 일러스트가 초빙되어 S Pen 을 이용하여 한 편의 멋진 일러스트를 완성하였다. 한국 행사에는 일러스터 잠산이 초대되어 한 편의 몽환적인 일러스트를 갤럭시 노트 S Pen을 이용해서 완성했다.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삼성의 프리미엄급 하드웨어와의 만남으로 완성되었다. 갤럭시 넥서스에는 구글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었다.

갤럭시 넥서스의 하드웨어적인 특징으로는 4.65인치에 16:9 화면비율, 1280x720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어서 넓은 화면에서 생생한 영상의 멀티미디어의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전작인 넥서스S와 마찬가지로 커브드된 디자인에 8.94mm의 슬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하이퍼 스킨 배터리 커버를 적용하여 안정적인 통화와 조작시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넥서스에 탑재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특징으로 얼굴인식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NFC로 휴대폰간의 연락처, 사진, 지도 등을 전송하는 안드로이드 빔이 제공된다.


또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사용자가 3G 나  4G 데이터 사용량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카메라 기능도 크게 향상되었다. 셔텨렉이 거의 없는 제로 셔터가 가장 큰 특징이며 획기적인 파노라마 촬영방식을 제공한다. 영상 녹화의 경우에도 1080p를 지원한다.

갤럭시탭 8.9 LTE

이날 미디어 데이에는 또 하나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갤럭시탭 8.9 LTE가 공개되었다. 현재 KT에서 스마트 홈패드로 소개하고 있는 갤럭시 8.9 모델의 LTE를 탑재했다.


갤럭시탭 8.9 LTE는 세계최초의 LTE 태블릿이다. 태블릿 시장의 경우 대용량 멀티디어의 전송이 많기 때문에 트랜드에 따라 4G LTE를 지원하는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 LTE는 기존 3G 대비 5배 빠른 초고속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4G LTE 지원과 동시에 초고속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스를 지원하여 큰 용량의 멀티미디어도 끊어짐 없이 감상 할 수 있다. 더욱 강력해진 멀티미디어 재생 기능으로 인코딩 하지 않고도 Full HD 동영상의 재생이 가능하다.


연필 두께 수준인 8.6mm의 두께와 465g의 무게로 이동성과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는 필진들과 함께 오늘 차후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넥서스에 대해서 심층적인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 갤럭시 노트의 S Pen으로 할 수 있는 것은?

- "오빠 이거 ~" 조르고 싶은 갤럭시 노트

-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중국 상하이 현장!

- 갤럭시 노트 출시, 스마트한 감성의 태블릿폰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