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컬러링북이 최근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러로 급부상했어요. 태교에 좋고,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아트테라피'라고 부르는데요. 색연필로 채색하는 즐거움에 몰입 하다 보면 정말 복잡했던 마음이 안정되더라고요.


마음에 드는 컬러링북과 색연필을 먼저 구입해야 아트테라피의 세계에 입문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4라면 아트테라피를 돈 들이지 않고 할 수 있겠더라고요. 매우 쉬우니까요. 지금 바로 저를 따라서 아트테라피를 해봅시다!


갤럭시 노트4 갤러리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중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릅니다.


지금부터 사진을 연필로 스케치한 느낌이 나게 만들 건데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갤럭시 노트4 갤러리에서 사진편집을 선택, 스케치 아트 효과를 적용해서 컬러 사진을 스케치로 바꾸는 방법이고요. 두 번째는 스케치 효과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 노트4 사진 편집을 이용하면 진하고 선이 두꺼운 스케치가, Photo Sketch 어플을 이용하면 연하고 섬세한 스케치가 만들어집니다.


저는 수채화처럼 투명한 느낌이 좋아서 Photo Sketch 어플을 이용해서 사진을 스케치로 변환했습니다.


S노트를 열고 '이미지 삽입'으로 스케치를 불러옵니다. 그림이 너무 작아서 크기를 키워야겠어요. 90도 시계방향으로 회전시키고 모서리 점을 S펜으로 잡아당겨서 이미지를 확대합니다.


가로 방향으로 알맞게 확대하니까 색칠하기 좋은데요? 밑그림이 자리를 잡았으니, 이제 아트테라피 시작!!! 


S펜으로 색칠을 할 때, 색연필처럼 음영효과를 줄 수 있는 펜은 '형광펜'이에요. 펜 설정에서 형광펜을 고르고 명암은 약하게 30%전후로 맞춰줍니다. 색연필로 색칠하듯이 S펜으로 구석구석 빈 공간을 메웠을 뿐인데, 색이 고운 정물화가 그려지고 있어요.  


제가 가진 색연필은 36색이라 36색 내에서 필압 조절로 채색을 해야 하는데요. 갤럭시 노트4 S펜은 훨씬 많은 색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채로운 채색이 가능해요. 게다가 색연필처럼 마모되지도 않잖아요?! S펜은 그야말로 닳지 않는 만능 색연필이죠!


잠깐 시간이 났을 때 아트테라피를 한 거라서, 여기까지만 색칠하고 저장을 했습니다. S노트는 저장만 해놓으면 나중에 이어서 채색할 수 있거든요. 또 잘못 색칠했을 때, 되돌리기로 취소할 수 있고요. 마음에 들지 않는 색은 지우고 다른 색깔로 바꿔서 칠할 수도 있죠. 종이책이라면 가능하지 않은 일을 S노트는 가능하게 만들죠.

마음을 치유하는 아트테라피, 갤럭시 노트4, S노트에서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