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폰, 멤버십 카드, 스탬프 카드, 결제까지 갤럭시노트4로 해결! 비밀은 '삼성월렛'!

 '깜빡 잊고 지갑을 집에 두고 왔다면?' 예전에는 누군가에게 임시방편으로 돈을 빌리거나 혹은 아무래도 안될 것 같으면 다시 집에 가서 지갑을 가지고 나와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더불어 전자지갑 시스템이 발전하면서 '지갑'에 대한 의존도가 확실히 줄고 있습니다. 더불어 멤버십 카드로 가득했던 지갑을 일순간에 홀쭉하게 만드는 마법 또한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 또한 모바일 결제 시장에 뛰어들었고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앱이 바로 < 삼성 월렛 >입니다. 갤럭시 노트4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삼성 전용 앱스토어인 'Galaxy Apps'에서 '삼성월렛'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삼성계정을 통해 로그인하여 사용합니다.

 


 홈UI를 살펴보면 카드결제 /  스탬프 카드 /  파트너 쿠폰 /  멤버십 카드 / 티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앱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카드는 현재 국내 주요 카드사와 제휴를 맺어 모바일 카드로 결제할 수 있고, 하단에 개인이 가지고 있는 멤버십 카드를 다운로드 받고, 쿠폰을 찾아 사용하고, 가맹점에 따라 스탬프를 찍어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 서점, 리조트, 여행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맹점의 멤버십을 저장하고 필요시 삼성월렛을 실행해 포인트를 적립받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멤버십 카드를 저장해도 스마트폰이 두꺼워질 일은 없으니 예전보다 확실히 포인트를 적립하는 빈도수가 높아지고 작지만 가계에 보탬도 됩니다. 


 자주 가는 커피숍에 갈때마다 가지고 다니던 스탬프 카드에 착안하여 브랜드별 스탬프 카드를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지갑에 넣어 가지고 다니거나 커피숍 벽에 붙여 두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다만 삼성월렛의 스탬프 카드 서비스는 해당 브랜드 전지점 대상이 아니라 실제 스탬프 서비스를 운영하는 해당 지점만 서비스가 가능하니 스탬프 카드가 있는지 검색해서 추가하셔야 합니다.

 

 삼성월렛 스탬프 카드 서비스의 재미있는 점은 실제 매장에 실제 스탬프를 비치해 두고 마치 종이카드에 도장을 찍는 것처럼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위에 스탬프를 찍는 다는 점!! 커피를 구입하면 매장 직원이 갤럭시노트4 화면에 도장을 콱 찍어줍니다. 할리스의 경우 도장을 10번 찍으면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제가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삼성월렛의 쿠폰 서비스입니다. 국민쿠폰 앱을 설치하면 삼성월렛 앱과 연동되고, 내가 현재 있는 위치에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위치기반으로 알려줍니다!

 

 단 그날 필요한 쿠폰은 미리미리 찾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혜택이 큰 쿠폰의 경우 매장별로 한정 수량 발행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엊그제 제가 사용했던 망고식스 쿠폰은 아무거나 음료 하나를 시키면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는 대박쿠폰!!

 

 현장에 가서 미리 '삼성월렛'에 담은 쿠폰을 보여주고, 결제도 삼성월렛에 등록해 둔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카드는 다른 모바일 결제로 유사하게 카드를 등록해 두고 결제를 누르면 미리 지정해 둔 6자리 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를 할 수 있는 바코드가 나오는 데 딱 3분간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갤럭시노트4를 분실했다고 해서 삼성월렛에 등록한 카드로 누가 결제를 한다거나 할 수는 없습니다.

 갤럭시노트4의 경우 지문인식 센서가 지원되는 만큼 지문을 이용해 한번더 삼성월렛 앱에만 지문잠으로 보안설정을 해 둘 수도 있습니다.

 

 달랑 4,300원을 내고 차를 한잔 주문했을 뿐인데 제 손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한잔 더! 삼성월렛을 이용하면 연인분들끼리 까페에 가는 비용으로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셈입니다.

 잘 찾아보시고 혜택이 큰 쿠폰은 미리미리 삼성월렛에 담아 두시면 경제도 어려운 이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직 삼성월렛 앱을 다운로드 받은 스마트폰만 달랑 들고 나가기에는 가맹점이나 서비스에 부족한 면이 있지만 혹시나 지갑을 두고 나온 날 하루 정도는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아직 가맹점이 많지는 않지만 티켓도 저장할 수 있다는 점(현재 아시아나를 비롯한  몇개의 해외항공사 및 호텔예약 사이트 제휴) 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직접 등록하여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유사한 앱과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형 결제시스템에 대한 경쟁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의 모바일 결제 비중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월렛의 특장점도 분명이 있는 만큼 특화된 서비스를 좀더 강화하고 이용자수를 늘려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때인 듯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공통적인 서비스와 특화된 서비스를 모두 사용해 보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쏙쏙 잘 활용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를 하는 방법이 될 거라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