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마다 좋아하는 놀이가 다르니까..
키즈모드도 아이 맞춤형으로 바꿔주자!
갤럭시S5 키즈모드는 갤러리, 카메라, 그림그리기, 음성녹음, 미디어 컨텐츠가 있습니다. 처음 키즈모드를 알게 되었을 때는 이 다섯 가지로도 놀랍고! 재미있고! 시간이 훅~훅~ 지나갔어요. 그런데 며칠 지나니까 새로움이 없어서 아이의 키즈모드 사용시간이 조금씩 줄어들더라고요.
키즈모드의 한계가 여기까지는 아닐 거라 생각하고 아이보호 모드를 실행했어요. 더 많은 컨텐츠를 생성해낼 수 있는 보물창고가 여기에 숨어있을 거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키즈모드로 쓰는 갤럭시S5는 아이를 위한 갤럭시S5 입니다. 그래서 키즈모드에는 아이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넣었어요. 지금도 갤럭시S5를 엄마와 아들이 잘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이의 키즈모드 활동에서 지난 7일간의 사용시간과 30일간의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키즈모드에 푹 빠져 너무 오래 스마트폰으로 놀까 봐 걱정 되시나요? 그렇다면 이용시간을 정해주세요.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아이보호’로 들어가서 일일사용시간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즈모드에 알찬 컨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곳, 바로 키즈스토어예요. 플레이스토어에도 검색해보면 유아학습 앱이 있지만, 키즈스토어의 앱 정렬이 훨씬 찾아보기 쉽습니다.
학습/놀이/동화/기타, 이렇게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고 키즈스토어의 배경이 아기자기해요. 키즈스토어도 전체/유료/무료를 터치해서 ‘무료’ 앱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무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 했더니, 아들이 키즈스토어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무료보기’ 정렬로 바꾸네요. 무료 앱이면 맛보기 정도의 수준일 거라 생각했는데, 여러 앱을 받아서 실행해보니 무료인데도 놀이구성이 다양하고 재미있어요.
글자를 읽고 그 의미를 생각할 줄 아는 여섯 살이에요. 갤럭시S5 키즈모드에 ‘자동차를 좋아하는 6세 남아’ 취향대로 앱을 구성하고 있죠.
키즈스토어에서 유아 전용 앱을 설치 완료하고 [+]를 선택해서 검색 앱을 추가해요. 궁금한 게 엄청 많아서 유치원에서 오늘 배운 사물을 인터넷으로 복습하거든요. 키즈모드라고 해서 키즈앱만 추가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갤럭시S5에 설치되어 있는 다른 분야의 앱도 키즈모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길 찾는 걸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지도 앱을 추가할게요. 갤럭시S5에 설치 되어 있는 앱이 주르륵 리스트로 뜨는데요. 여기 체크박스를 터치해서 원하는 앱을 추가하면 됩니다.
새로운 앱이 추가 되면 키즈모드 메인화면에 선물상자가 등장해요!
손가락으로 하나씩 터치하면 포장이 풀리고 새 앱이 모습을 보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6세 남아’의 취향에 딱 맞는 앱을 키즈스토어 놀이 카테고리에서 찾았어요. ‘레고 테크닉’ 레이싱 게임입니다. 설명 따위는 필요 없고, 남자의 질주 본능으로 레이싱 시작!
초등학생에게 도움이 될 학습 앱도 있고, 어린 아기들이 좋아할 동요 앱도 있습니다. 나이와 성별, 취향에 맞게 직접 고를 수 있어요.
예를 들자면 이런 앱이 있죠. 요즘 유치원 행사에 가면 여자애들은 전부 이 영화 주인공의 옷을 코스프레하고 있어요. 겨울왕국!!! 에메랄드색 드레스를 입은 엘사의 인기는 의상부터 시작하여 DVD, 장난감, 책까지 인기몰이 중입니다. 겨울왕국?!
키즈모드에도 있어요.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앱으로 여자아이들이 푹 빠져서 손을 떼지 못 할 앱이죠.
아빠, 엄마는 자유자재로 앱을 재구성하면서 아이는 오직 다섯 개로만 놀으라고요? 다섯 개의 앱으로 보고 또 보는 키즈모드, 어느 순간 신물이 날지도 몰라요. 개성과 취향이 모두 다른 아이들을 위해 키즈모드를 스페셜하게 꾸며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