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기어 핏 활용성을 높여주는 전용 앱 7가지

쓸 수 있는 앱은 다다익선

 갤럭시 S5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 삼성 기어 핏을 구매하신 분들. 혹시 초심과는 다르게 기어 핏을 단순하게 만보계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기어핏은 자체만으로 일상생활에 활용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계 앱으로 화면을 개성있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관련글을 먼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기어 핏과 스마트폰 연동으로 기어 핏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앱들이 하나둘씩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앱 8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Golf NAVI + for GearFit

먼저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앱. Golf NAVI + for GearFit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내 주변의 골프 클럽의 정보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홀 선택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GPS로 위치정보를 받으며 실시간으로 홀에 대한 공략이 가능하고 스코어도 기어 핏으로 입력할 수 있는 앱 입니다. 필드에서 스마트한 홀 공략에 기어 핏이 크게 한 몫 하겠죠?


2. Gear Fit Share

 Gear Fit Share는 스마트폰에서 기어 핏으로 특정 텍스트를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폰을 열지 않고도 기어 핏으로 계속 메모를 참고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려는 주소지, 혹은 암기가 필요한 메모 등을 기어 핏으로 전송해두면 구지 핸드폰을 열어서 확인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인터넷에서 본 마음에 드는 문구 혹은 반복적으로 확인해야하는 내용이 있다면 공유옵션에 Gear Fit Share 옵션을 선택해서 기어 핏에 텍스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어 핏에서는 앱연결 - Gear Fit Share를 터치하면 전송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Gear Fit Calendar

 Gear Fit Calendar는 앱 이름에서도 파악 가능하듯이 기어 핏에서 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옵션을 통해서 주/월 단위로 보여지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일자별로 이벤트로 생일, 약속, 파티, 휴일 등을 입력가능하고 시간입력을 통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하여 최소한도의 일정관리가 가능하도록 기능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4. Appy Geek for Gear Fit

  Appy Geek은 요즘 핫(HOT)한 IT 뉴스 앱 입니다. 가장 최신의 IT 뉴스를 접하고 싶은 분들에게 필수앱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Appy Geek for Gear Fit은 기어 핏에서 뉴스를 확인을 도와주는 앱입니다. 작은 화면에서 뉴스 전문을 확인하기란 힘들기 때문에 기어 핏에서는 뉴스의 헤드라인만 확인이 가능하고요. 기어 핏에서 헤드라인을 터치하면 스마트폰에서 Appy Geek이 실행되어 해당 뉴스를 내용을 보여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5. Strava Running and Cycling GPS

 가장 유명한 운동 앱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Strava Running Cycle GPS 입니다. GPS를 기반으로 내가 운동한 경로를 지도로 표시해주고 운동시간, 이동거리, 소모한 칼로리 등을 보여주며 소셜적 기능과 뺏지와 같은 오락적 요소로 달리기를 즐기는 전세계 유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틀르 통해서 기어 핏과의 연동을 지원하여 기어 핏 화면으로 이동 거리와 운동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현해 놓았습니다.


6. Sleep Genius For Gear Fit

 Sleep Genius는 수면과 관련하여 가장 과학적이며, 신경학적으로 가장 축적된 노하우가 반영된 수면 도우미 앱이라고 합니다. Sleep Genius for Gear Fit은 기어 핏으로 사용자의 수면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Sleep 옵션에서 90분 180분의 수면을 취한 뒤 알림으로 잠에서 깨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요. 그 이상의 수면을 취한다면 수면 패턴을 파악하여 가장 상쾌한 순간에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7. Gear Fit Quick Settings

 Gear Fit Quick Settings 앱은 기어핏에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음량, 데이터 사용, 동기화 기능을 On/Off 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8. Gear Fit Rss

 마지막으로 소개할 기어 핏 전용앱은 Gear Fit RSS 입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이며 기어 핏에서 내가 구독하는 사이트의 RSS 피드를 받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작은 화면이라서 많은 분량의 텍스트를 확인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미지 확인도 되지 않고요. 블로그 글보다는 인터넷에 짧게 올라오는 뉴스를 참고하는데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오늘은 삼성 기어 핏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앱 8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막 활성화 되기 시작할때 처럼 기어 핏 관련 앱 또한 그 양과 퀄리티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곧 번쩍이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개발자들에 의해서 유용한 앱들이 하나둘 씩 나타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눈에띄는 기어 핏 전용앱이 나오면 또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