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갤럭시 노트3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가능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2. 26. 10:01

갤럭시노트3의 <S노트>는 사진, 동영상, 음성메모 등을 첨부할 수 있고, S펜을 이용하여 빠르게 필기하여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S펜을 활용한 기능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S노트의 편집기능은 살짝 묻히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펜기능이 아닌 S노트의 '편집기능'을 위주로 사용하여 '달력'을 만들 수 있는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 S노트 >를 실행하고, 미리 웹서핑을 하면서 찾아둔 크리스마스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사진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스마트폰용 배경화면 정도의 사이즈면 충분합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어떻게 편집할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고, 나중에 사이즈를 줄일 수 있으므로 달력을 만들기 위한 사진은 '원본'사이즈로 불러옵니다. 가로, 세로 비율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조절하거나, 잘라내기하여 원하는 사진을 S노트 화면에 자리를 잡습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상단의 텍스트상자(T) 메뉴를 선택한 후, 화면을 터치하면 텍스트 상자가 생겨납니다.
달력을 만들기 위해 요일을 타이핑합니다. 텍스트상자가 선택된 상태에서 '속성'을 선택하면, 서체, 컬러, 정렬, 줄간격을 한꺼번에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하는 서체를 선택한 후 '가운데  정렬'해 주었습니다.
즉, 텍스트 상자안에 있는 테스트들에 효과가 한꺼번에 적용됩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대부분 영문과 숫자, 한글은 서로 간격을 딱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텍스트상자를 따로 하나 만들어 일정간 간격을 두고 숫자를 입력합니다.
주의할 점은 맨 앞 숫자가 하나 들어가는 곳은 앞에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줍니다! 일요일은 따로 블럭을 설정하여 컬러를 지정해 줍니다. 텍스트 상자 전체가 아닌 텍스트마다 따로 컬러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컬러팔레트를 지원하므로, 한번 찾아서 사용했던 특이한 색상을 잊지 않고 다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을 누르면, 사용했던 펜과 두께 및 색상을 한꺼번에 기억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새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주로 쓰는 펜설정을 한번에 불러와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이 뿐만 아니라, 포토샵에서나 지원하는 컬러 스포이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색상 파레트에서 '스포이드'모양을 찍고 사진의 원하는 부분을 찍으면 그 색상을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어 줍니다.
제가 'Merry Christmas'라고 쓴 부분은 아래 사진의 눈꽃모양에서 추출한 컬러입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이리저리 폰트도 바꾸고 이미지 위치고 잡아보고 마음에 드는 달력이미지가 완성되었다면, 갤럭시노트3 왼쪽 하단의 '메뉴'버튼을 눌러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현재 작업한 페이지를 이미지나 혹은 PDF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S노트로 만들어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해 둔 크리스마스 달력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홈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눌러 '배경화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갤러리에서 < S Note Export > 폴더에서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원하는 크기로 자릅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S노트의 기능만으로 달력을 만들고, 이 달력을 자주 볼 수 있도록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스티커나 손글씨를 이용해 원하는 스케줄을 입력하거나 더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도 있겠죠?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만약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다시 <S노트>로 들어가 '편집' 모드에서 다시 수정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전체화면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미지를 새로 불러오면, 이미지가 가장 앞에 배치됩니다. 이미지를 눌러 '속성'을 선택해 레이아웃 중 '맨 뒤로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 이미지를 불러오면, 스케치에서 이미지 컬러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달력 텍스트상자가 있는 부분을 좀더 명확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왼쪽 하단을 눌러 도형을 그려줍니다. S노트의 도형은 선 컬러와 면 컬러를 모두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앞쪽으로 배치하기 위해서 도형을 일단 맨 뒤로 보내줍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전체 이미지를 한번 더 '맨 뒤로 보내기' 해주면 텍스트, 도형, 전체이미지로 차례대로 배치됩니다.
만약 처음에 편집했던 달력이미지를 유지하고 싶다면 새로 만든 달력 이미지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해 둡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



이렇게 또 다른 분위기의 달력 배경화면 탄생! 예쁜 아이 사진을 달력으로 만들어 쓸 수 있고, 기념일 같이 특별한 날도 S펜으로 예쁘게 표시하셔서 커플달력으로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구지 포토샵으로 거창하게 만들지 않아도 S노트의 편집기능 만으로도 충분히 달력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도 아셨죠? 이 외에도 이미지를 잘라 쓰거나, 귀여운 클립아트 등도 지원되는 만큼 PC앞을 떠나 틈틈이 S노트로 다양한 분위기의 문서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S노트로 X-MAS 달력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