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웹서핑을 할 때, 몇 몇 사이트들은 첫 화면이 플래시로 만들어져 있어 열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재미난 글들을 읽을 때도, 누군가 플래시로 된 자료를 올리면, 모바일에서는 보이지가 않아 답답합니다.



"플래쉬 플레이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라고 나오며 내용은 안 보일 때..
모바일은 슬퍼집니다. ㅜㅜ

갤럭시 S2 까지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지원이 되어, 이런 고민할 필요없이 마켓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되었는데, HTML5가 나오면서 어도비에서 안드로이드용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을 공식적으로는 중단하여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안 됩니다.
특히 갤럭시 S4 LTE-A에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apk 파일을 설치해도, 플래시가 보이질 않는데요. 차근차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Flash Player 설치


먼저 플래쉬 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어도비의 공식 지원은 중단되었기 때문에 apk 파일을 설치해야 합니다. ( apk 파일 다운로드)


apk 파일을 설치하는 것이라서, 기본 설정에 따라 "설치가 차단됨"이라고 나옵니다. "설정"을 눌러, 알 수 없는 출처의 어플리케이션을 1회 설치하는 것을 허용해 줍니다. Adobe 파일이니 믿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


설치를 누르면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가 설치됩니다.

이전의 갤럭시 노트2, 갤럭시 S3에서는 이렇게 플래쉬 플레이어만 설치하면 플래쉬가 보였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S4부터는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이다 보니 플래쉬 플레이어를 설치해도 인터넷에서 플래쉬가 보이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이 필요합니다.



2. 새로운 Browser 설치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니더라도, 파이어 폭스, 구글 크롬 등을 사용해도 똑같이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니라 사파리가 기본으로 사용됩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써야 하는 것이 아니라, 알고 보면 인터넷을 쓸 수 있는 브라우저가 여러 가지 있듯이 갤럭시 S4에서도 여러 가지 브라우저를 쓸 수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는 "인터넷" 말고도, 보트 브라우저, 파이어 폭스, 돌핀 브라우저 등을 설치하여 쓸 수가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보트 브라우저 등을 설치하면, 플래쉬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플래쉬를 볼 수가 있습니다. ^^



구글플레이에서 Boat Browser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흔히 사용하던 인터넷 브라우저와 똑같이 인터넷을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단 우측에서 2번째에 있는 목록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나옵니다.



"설정"에서 "페이지 콘텐츠 설정"을 누릅니다.
"Flash/플러그인 사용"이 기본적으로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사용함"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플래쉬가 잘 보여요.



플래쉬가 보이지 않았던 페이지를 보트 브라우저에서 다시 열어 보았습니다. 더 이상 "플래쉬 플레이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라는 안내도 나오지 않고, 플래쉬가 보입니다.
모바일에서는 플래쉬를 볼 수 없다고 낙담하지 마시고, 갤럭시 S4에서도 플래쉬를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