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는 5월 16일(목) 갤럭시S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금번 업데이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통화기능 관련 안정화코드 적용
  • 카메라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 적용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통화기능의 안정화는 물론 카메라 구동시 반응속도가 대폭 개선되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두었다면 관련 내용이 알림창으로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해두지 않았다면 환경설정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자동 업데이트를 확인하도록 설정을 할 수 있다. <환경설정> - <더보기 탭>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자동 업데이트'에 체크하고 '업데이트'를 터치하여 소프트웨어의 최신버전을 확인, 유지하도록 하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알림을 통해서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예약설치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갤럭시s4가 재시작 된다. 재시작 후 앱 최적화 과정이 끝나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된다.

 


삼성 KIES를 통한 업데이트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통한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PC와 갤럭시S4를 연결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 PC 응용프로그램인 삼성 KIE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삼성 KIES의 설치와 최신버전으로의 업데이트는 삼성 KIES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삼성 KIES 설치 후, PC와 갤럭시S4를 연결하면 KIES에서 최신 펌웨어 유무를 검색하고 팝업으로 알려준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도록 하자.


업데이트 과정은 위의 4단계를 거친다. 업데이트를 완료하는데 약 10분에서 30분 정도 소요된다. (업데이트 하는 환경에 따라서 소요시간은 변경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갤럭시S4와 PC와의 연결은 계속 유지되어야 한다. 갤럭시S4 화면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나타나면 단말기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시스템이 재시작되고 설치된 앱의 최적화 과정이 진행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삼성 KIES에 팝업이 나타난다. 팝업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가까운 삼성 모바일 서비스 센터에 내방하여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