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여친, 애인에게 어떤 선물을 해 주셨나요? 아마도 남성분들이라면 크리스마스 선물로 수많은 번뇌와 고민에 시달리지 않았을까요?

얼마전 출시 한 갤럭시 카메라, 가수이자 레이서인 김진표씨의 멋진 목소리로 'Connected Camera Begins' 라는 멘트로 갤럭시 카메라에 대한 기대감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가장 큰 시장이나 사용자인 여성이 바라보는 시선과 느낌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 여자가 바라 본 갤럭시 카메라의 첫인상은?

화이트 컬러의 갤럭시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이 전혀 다른 두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에서의 모습은 화이트 컬러의 깔끔함과 심플함이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임을 의심치 않게 됩니다.


갤럭시 카메라를 처음 맞이한 여성은 화이트 컬러가 주는 심플함과 깔끔함에 여타의 디지털 카메라와 크게 다르지 않은 조금 큰? 카메라구나~~~ 라고 시작하게 됩니다.

'이게 그 갤럭시에서 나온 카메라라는 거? 디지털 카메라랑 다르지 않은데?' 로 이어지면서 갤럭시 카메라를 이리저리 살펴 봅니다.


심플하게 적용된 기능 버튼은 여러개의 버튼이 구성된 기존 카메라와는 달리 단순함에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남성들과 달리 여성들이 바라보는 시각에서는 쓰기 편하고, 이쁘면 그만?!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 말이죠~


전면에서 배면으로 넘어가면~ '어! 터치인가 보네?? 어! 스마트폰하고 똑같네?' 라는 신기한 듯한 표정이 말을 대신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욱이 친숙한 모습으로 터치를 시작하게 됩니다.

갤럭시 카메라에는 카메라를 실행하는 방법이 두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 카메라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메라의 셔터 버튼을 1초가 누르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카메라 어플이 디스플레이에 있으니, 자연스레 카메라 어플을 터치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만,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면 숨겨 놓았던 전면의 렌즈 경통이 돌출되면서 카메라 앞에 있는 장애물에 부디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ㅠㅠ


+ 카메라의 첫 촬영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카메라로 처음 촬영하는 사진은 주변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물입니다. 그것도 접사로 말이죠...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렌즈를 사물에 가까이하고 첫번째 셔터를 누르는 것이 보통이고, 이때 AF가 얼마나, 어떻게 잘 잡히느냐?에 따라서 '에이~~' '와~~~'의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게 됩니다.

별도의 모드 변경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오토모드가 알아서 접사로 모드로 전화되어 '좋타~, 잘 찍힌다~~' 등의 갤럭시 카메라의 첫인상을 결정짖는 중요한 순간을 거칩니다.



21배 광학 줌을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카메라이지만, 접사 모드에서의 초첨 거리와 AF, 촬영 결과물은 기대 이상의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21배 광학 줌 이상의 접사 퀄리티는 갤럭시 카메라가 숨겨 놓은 깜짝!! 선물과도 같은 느낌입니다.


+ 사진 효과와 편집의 아기자기한 재미~~

여성들이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워 했던 부분은 바로 아기자기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효과 편집 기능과 셀프 촬영을 위한 뽀샤시한 사진의 결과물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라인카메라, 싸이메라, 푸딩카메라 등의 카메라 어플을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어, 디지털 카메라의 아쉬운 부분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에 설치한 카메라 어플을 이용해, 단순히 사진을 촬영하는 카메라의 역활로 끝나는 것이 아닌 카메라 어플을 통해서 촬영한 결과물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 할 수 있고...



어플에서 제공하는 스티커, 텍스트, 이모티콘 등을 손쉽게 사진에 합성 할 수 있어, 순간의 감정과 감성을 갤럭시 카메라를 통해서 고 퀄리티의 사진에 스마트폰의 재미와 편리함에 갤럭시 카메라를 바바보는 시선의 변화를 실감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셀카, 뽀샤시한 사진을 위해 스마트 모드의 베스트 샷, 인물 모드 등을 통해서 높은 성능의 카메라 스펙으로 고 퀄리티의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과 동시에 여성들이 늘 원하는 뽀샤시 등의 효과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스마트폰의 셀카에서 갤럭시 카메라 셀카로 변화하는 모습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가 작고 가볍고, 촬영하기 쉬운 장점을 통해 여성들에게 잘 맞는 카메라로 가방, 핸드백 등의 한 자리를 차지했다면, 기존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장점을 잘 담아 놓은 갤럭시 카메라가 그 자리를 대신하기 충분이상의 성능과 재미,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