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차량 인포테인먼트를 탐내는 갤럭시S3 전용 '드라이브링크(Drivelink)'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스테디셀러로 그 인기를 쭈욱~~~ 이어가고 있는 삼성 갤럭시S3, 국내 최초의 쿼드코어라는 수식어처럼 이슈과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모델입니다.

갤럭시 노트2가 예상보다 빠르게 출시되면서 조금은? 잊혀지기도 했지만... 대중교통이나 길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임을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 갤럭시S3를 위한? 갤럭시S3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드라이브링크(Drivelink)'를 출시했습니다. 드라이브링크(Drivelink)는 갤럭시S3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삼성 앱스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덕분에 갤럭시S3가 아닌 다른 갤럭시 시리즈는 해당되지 않아서 삼성 앱스에서 검색해도 찾을 수 없으며, 당연히 설치 또한 되지 않습니다.


삼성 앱스에서 '드라이브링크(Drivelink)'를 갤럭시S3에서 검색하면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약 30MB의 용량으로 생각보다 용량이 좀 크네요~

드라이브링크(Drivelink)는 한마디로 말해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갤럭시S3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드라이브링크(Drivelink)를 통해서 길 안내 서비스인 T맵, 올레내비, 오즈내비 등을 사용할 수 있고, 문자를 TTS(음성)로 읽어주는 등...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기능에 차량 인포테인먼트의 기능이 함께 제공되는 것입니다.


여타의 제조사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차 모드라는 이름으로 구글지도, 음성통화, 문자, 단축 연락처 등을 한정적으로 제공하였다면, 갤럭시S3 드라이브링크(Drivelink)는 이 모든 것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와 블루투스를 통해서 연결하는 번거로움을 거치지 않아도 되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길 안내 서비스와 페이스북 등의 SNS, 멀티미디어까지 모두 해결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환영 메세지와 함께 설정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하고,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계정과 연결해 드라이브링크(Drivelink)에서 손쉽게 SN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홈의 모습은 현재 지역의 날씨를 가장 먼저 보여주고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콘이 제공됩니다. 하루 하루 추워지는 요즘같은 날씨에는 기온을 먼저 알려주는 인트로 화면의 모습은 보기 좋습니다.


홈 화면으로 들어가면 '뮤직, 지도, 전화'의 심플한 구성이 차량 내 환경에서 빠르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변경이 불가한 항목으로 아래에서 언급하겠지만.... 개인의 사용 환경에 맞는 아이콘을 배치한 화면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바로가기'를 터치해야 합니다.


바로가기로 이동하면 개인의 환경에 맞는 기능을 추가/편집할 수 있습니다. T맵, 올레내비, 오즈 내비 등의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고, 뮤직, 메세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 사용하면 됩니다.


드라이브링크(Drivelink)의 설정 화면에서는 개인 설정 및 집 주소, 음성 읽기 속도, 기본 내비게이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구현하고 있는 기능이 많아서 기존 스마트폰의 자동차 모드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과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UI가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약간의 시간과 바로가기 설정만 알맞게 한다면 차량 내에서 인포테인먼트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갤럭시S3를 시작으로 갤럭시 시리즈에 드라이브링크(Drivelink)가 모두 적용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