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 하면 역시 5.3인치의 속시원한 디스플레이와 S펜으로 손글씨/붓터치 등의 효과와 같은 아날로그 적인 감성을 매력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갤럭시 노트의 매력하면 하나가 더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800만 화소의 카메라 입니다. 이전 포스팅 "갤럭시 노트로 여행의 추억 남기기 - 갤럭시 노트 카메라 성능은?"에서 갤럭시 노트 카메라의 성능을 테스트한 바 있습니다.

3월 되어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밖으로 나들이 갈일도 많아졌죠. 조만간 각종 형형색색의 꽃들이 산을 물들이고 벗꽃놀이 시즌도 다가옵니다. 신학기에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일도 많아지고 말이죠. 사진 찍을 일이 많은 3월, 갤럭시 노트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3종 세트를 소개 합니다.


1. 네이버 카메라

네이버 카메라는 최근에 출시 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다양한 필터, 편집, 토이카메라 효과는 물론 네이버 N드라이브에 사진을 자동백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 카메라는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hn.android.ncamera

네이버 카메라를 처음 구동하면 각 화면 구성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상단에 타이머 옵션은 셀카를 즐겨 찍는 분들이 선호할 만한 기능입니다. 하단에 [효과,편집,공유] - [N드라이브 자동 백업] - [셔터] - [분할 촬영]의 깔끔한 화면구성으로 스마트폰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효과, 편집, 공유] 메뉴에서 몇 가지 효과를 적용시켜 봤습니다. 포토샵이 없더라도 충분히 감성적인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각종 SNS로 공유하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분활 촬영] 메뉴를 통해 찍어본 사진입니다. 토이 카메라에서 적용시킬 수 있는 독특한 사진을 네이버 카메라를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2. Cartoon Camera

두 번째로 소개할 카메라는 카툰 카메라 입니다. 피사체를 한 폭의 그림처럼 만들어 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전에 "갤럭시 노트로 세상을 칠하는 쉬운 방법"에서 소개한 페이퍼 카메라와 비슷한 기능이기도 하죠. 페이퍼 카메라가 유료 어플리케이션이라면 카툰 카메라는 부담없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카툰카메라는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cartoon camera"로 검색하면 됩니다. 아래는 카툰 카메라의 구글 플레이 마켓 링크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ingersoft.cartooncamera

카툰 카메라의 화면은 하단에 5개의 메뉴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셔터 아이콘 오른쪽에 붓 아이콘을 터치하면 각종 그림 효과를 적용해서 화면에 보여줍니다. 효과는 Cartoon/Sepia/White Strokes/Dark Strokes/Colored edge 가 있습니다.

Sepia - White Strokes - Dark Strokes 를 적용한 화면

페이퍼 카메라 처럼 카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위에 갤럭시 노트의 S펜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면 누구라도 충분히 감성적인 그림을 그려낼 수 있겠습니다.^^



3. Magic Hour

마지막으로 소개할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은 매직 아우어 입니다. 다양한 필터를 사진에 적용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터별로 밝기, 명암을 조절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필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magic hour"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기능 확장판은 유료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wiple.mhm.free


매직 아우어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무료버전에서는 사진촬영과 필터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진 불러오기나 나만의 필터 편집하기 기능은 유료버전에서 제공합니다.

사진찍기 화면에서는 상단에 [플래시] [화면터치로 사진촬영] [가이드 격자 표시]의 메뉴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터 적용과 편집은 사진촬영 후에 가능합니다.


필터 적용화면입니다. 원하는 필터를 선택한 이후에도 추가로 밝기, 명암, 채도, 액자 등을 자유자제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 없더라도 나의 감성대로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매직 아우어 첫 화면 하단에 [필터 마켓으로 가기]를 터치해 봅니다. 필터 마켓에서는 매직 아우어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공유하는 필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감성에 맞게 수정한 필터 중에서 내가 추구하는 이미지 효과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진을 꾸며봅시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로 전문 포토그래퍼와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3종 세트를 소개해봤습니다. 따뜻한 봄날에 갤럭시 노트의 카메로 멋진 추억들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