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어S2 업데이트로 기어S3 기능 사용하기

 

업그레이드 모델이 출시되면, 이전 모델에 대한 지원이 줄어들면서 어쩐지 찬밥 신세가 된 기분이 드는데요. 기어S2 유저분들이라면 그런 기분을 덜 느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어S3의 기능 몇 가지를 업데이트를 통해 기어S2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자, 그럼 기어S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무엇이 달라졌는지, 기어S3의 어떤 기능들을 쓸 수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제일 먼저 할 일은 업데이트부터! 


 

■ 기어S2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기어 매니저에서 기어S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 기어S2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새로운 구성 설치


기어S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어매니저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기어 정보> 기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자동 다운로드 설정이 되어 있으면, 업데이트 알림이 뜨고요. 수동 다운로드를 눌러서 업데이트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S헬스 자동 인식 개선, 베젤 사용성 강화, 메시지 기능 추가, 위젯 기능 개선, SOS 요청시 위치 추적 기능 추가, 기어S3의 워치페이스 사용 가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기어S3에 추가된 기능 앱 다운로드


기어S3에 추가된 기능들이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이 되지만, 앱으로 제공되는 기능들은 따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업데이트 후 삼성 앱스에 접속하면, 기어S3 기능 앱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어S2에서 설치 가능한 리마인더, 고도-기압계 앱



▲ 업데이트 및 추가할 수 있는 기어앱들


원하는 앱을 검색 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기어 앱으로 들어가서 이 개발자의 다른 앱 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번에 기존 앱 업데이트, 추가로 설치 가능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어S3에서 만나 볼 수 있었던 앱으로는 리마인더, 고도-기압계, 어반 클래식, 크로노그래프+ 등이 있죠. 




■ 기어S2에 업데이트 된 기능 살펴보기 


▲ 고도-기압계 위젯 및 앱 (앱으로 들어가면 설정 및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약속이나 할 일을 입력해둘 수 있는 리마인더 기능. 



▲ 리마인더는 베젤을 돌려서 음성 입력, 키보드 입력, 손글씨 텍스트 입력 전환 가능



▲ 손글씨 입력은 디스플레이에 단어를 쓰면 자동 인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S헬스 도전 위젯. 이외에도 순위판 위젯이 추가 됨.



▲날씨 위젯 개선으로 생활 지수 표시



▲ 베젤 사용성이 강화 되어 전화 수신/거절, 알람 끄기 등을 베젤을 돌려서 할 수 있음.



▲ 프론티어 워치 페이스



▲  동일한 워치 페이스가 설치된 기어S2와 기어S3 비교



업데이트 된 기능들을 살펴보면, 우선 기어S3에서만 쓰던 기능들을 쓸 수 있게 되었고, S헬스 기능 강화, 위젯 기능 추가, 베젤 사용성 강화 등이 눈에 띕니다. 정리하자면, 이전보다 편의성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겠네요. 

 



기어S2 유저 입장에서 기어S3가 처음 등장했을때, 훨씬 다듬어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 마냥 부럽기만 했는데요. 실제로 착용을 해보니 제 손목에는 좀 부담스러운 사이즈라, 계속 기어S2 클래식을 사용 중입니다. 그래도 한편에 부러움이 남아있었는데요.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기어S3의 주요 기능 몇 가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니, 부러운 마음이 줄었다고 할까요. 아직은 기어S2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