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넥서스는 4.65인치의 제법 넓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이 크면 시원시원하게 보는 맛이 있지만 대신 손이 작은 사람들은 한손으로 화면을 터치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할 때를 예로 들어보면 상단에 주소창, 탭창을 누르기 위해서 엄지손가락을 위로 쫙 펴서 올리는 동작을 하는데 꾀나 힘이 들어갑니다. 마치 스트레칭 하는 것 처럼 말이죠. 오늘 소개할 방법은 엄지 손가락이 스트레칭을 할 필요없는 빠른 콘트럴 기능입니다.


구글의 테스트 공간 - 실험실

갤럭시 넥서스의 구글 서비스를 보면 "실험실" 메뉴가 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구글지도 어플의 "실험실"이 있습니다. 실험실은 아직 개발중인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아직은 베타의 성격이 강하지만 기능의 완성도가 높아지면 정식 기능으로 편입됩니다.

갤럭시 넥서스의 인터넷에도 실험실이 있습니다. [설정] - [실험실] 에서 "빠른 컨트롤"에 체크 합시다.


빠른 컨트롤을 적용한 뒤 인터넷 창의 오른쪽 혹은 왼쪽의 모서리에 손가락을 올려놓아 보세요. 하늘색 바탕에 3개의 팝업 메뉴가 터치한 손가락을 중심으로 나타납니다. 상단에서 부터 [탭창] [인터넷 주소] [설정] 메뉴 입니다. 

탭창에는 현재 열려져있는 인터넷 탭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손으로 터치하면 다른 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중앙에 있는 메뉴는 [인터넷 주소창]입니다. 터치하면 인터넷 주소창으로 커서가 하이라이트 되면서 가상 키보드가 올라옵니다.


마지막에 있는 메뉴는 [설정]입니다. 설정화면에서 새로고침/ 앞으로/ 새탭/ 북마크 저장/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등의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글로는 아직 내용을 잘 파악하지 못한 분들은 여기 동영상 샘플을 참고하세요.

아직은 실험실에 있는 기능이지만, 인터넷 조작성도 높일 수 있고 손가락의 피로도 확실히 줄일 수 있어서 마음에 쏘~옥 드는 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은 어서 빨리 정식 기능으로 편입되었으면 하는군요. 갤럭시 넥서스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할 기능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