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 26일 갤럭시S7 및 갤럭시S7 엣지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네이버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터 회원분과 스마트 디바이스 필진들이 다수 참여하여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설명회가 열렸던 장소는 삼성전자의 향후 비전과 최신 출시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달라이트'  체험관이었습니다. 간만에 가보니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어서 새롭게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갤럭시S7 및 갤럭시S7 엣지 설명회가 시작되기 전 달라진 딜라이트 체험관에 대한 도슨트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딜라이트 2층에서 삼성의 반도체를 이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모습을 시뮬레이션을 쉽게 보여주는 키오스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향후 모든 기술과 이를 구현하는 디바이스들은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것입니다. 작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모든 가전이 서로 연결되고 생활 곳곳에서 편리함을 주겠죠!

글로벌 가전 제조사인 삼성도 '스마트홈'을 오랫동안 준비해왔고, 딜라이트 체험관에서 그 미래상을 VR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딜라이트에 배치된 태블릿으로 체험관 이곳저곳을 비춰보면 삼성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미래가전을 통해 우리가 어떤 편리함을 누릴 수 있을지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분명히 비어있는 씽크대인데 태블릿으로 비춰보면 짠~하고 멋진 장면이 나타납니다. VR영상인 것을 알면서도 상당히 신가하고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향후 태블릿과 터치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바뀌게 될 교육환경을 보여주는 미래의 교실 체험존도 있습니다. 태블릿 학습환경에 대한 학부모들의 가장 큰 우려는 아이들이 태블릿으로 딴짓을 하지는 않을까 하는 점인데요. 아이가 다른 화면을 보고 있다면 선생님이 인지하고 제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미래의 숍(Shop) 은 더이상 줄을 서지 않습니다. 테이블에서 바로 주문을 하고 결제도 가능해집니다. 지갑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삼성페이'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 건강은 물론 만성질환을 밀착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도 제안하고 있습니다.

 

  

2층이 삼성이 만들어갈 미래상을 보여준다면 딜라이트 1층은 삼성의 최신 가전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제품을 직접 만나보고 싶어하는 외국인 관람객도 정말 많았는데.. 자연스럽게 기어VR을 즐기고 계신 외국인 할아버지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 딜라이트 체험관에 들어서면 '딜라이트 밴드'를 등록하고 경험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대형 사이니지 앞에서 방문 기념 사진을 찍고 이메일로 전송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방문객들의 사진이 뜨는 모습 또한 멋집니다.

 

대형 사이니지 앞에서 사진을 찍고 나면 단순한 기기체험을 넘어 방문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체험들이 이어집니다. 갤럭시S7을 흔들거나 화면을 터치해 사진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내 취향에 맞는 S7'S PLANET 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도 있는 데 직접 고른 건물, 지정한 모양의 생물체들이 움직이는 S7 행성의 모습을 총천연색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보는 재미도 특별합니다.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기능을 가장 먼저 그리고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만큼 삼성의 신형 스마트폰이 궁금하시다면 딜라이트에 들러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방문하신 김에 2층에서 올라가 미래의 스마트홈을 만나보시면 현재에서 미래까지 한번에 체험이 가능하겠죠?^^

 

  

직접 설명을 들으며 딜라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가 끝난 후 본격적인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더욱 완성도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인 만큼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관계자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워낙 미려한 엣지 글래스가 돋보였던 전작의 디자인을 살리면서 디테일한 부분을 다듬어 그립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카메라 성능은 더욱 업그레이드하였으면서도 오히려 일명 '카툭튀'라 불리우는 카메라 돌출은 개선한 모습입니다.

 

 

이전에도 방수기능이 있었지만 이번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는 아무런 마개 없이 오히려 더 높은 IP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현존 최대 용량인 200GB 용량의 SD 카드까지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슬롯도 들어가 있습니다.

향후 소트트웨어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큰 용량의 마이크로 SD가 나오는 데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발과정에서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고민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유저들이 특별한 일이 없어도 하루에 수십 번 이상 스마트폰의 화면을 들여다 본다는 것을 캐치하고 전력소모는 최소화하면서도 스마트폰의 상태를 늘 확인할 수 있는 '올웨이즈 온(Always-On Display)'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또한 엣지글래스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Edge UX에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미 전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카메라이지만 이번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에서는 훨씬 더 좋은 화질을 기대해 볼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센서의 0.78%가 초점영역이었지만,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는 모든 픽셀이 촛점을 잡는 데 사용됩니다. 더 빠르고 정확한 AF가 가능한 것이죠! 또한 F1.7의 더 밝은 렌즈가 들어가 저조도에서 더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액세서리 또한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의 퀵차지 기능을 지원하는 급속 무선충전기(스탠드형)와 무선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 배터리팩(Backpack)은 물론 2가지 렌즈를 장착한 수 있는 렌즈커버 및 각종 케이스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쿼티키보드 케이스 외에는 모두 동시 출시되어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만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달라진 기능과 디자인에 맞는 최적화된 액세서리들도 꼼꼼하게 준비하고 출시하는 모습을 보니 유저 입장에서 마음 든든해졌습니다.

 

  

삼성의 신제품 체험과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딜라이트도 둘러보고,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했던 점도 해결할 수 있었던 유용한 설명회였습니다. 늘 그렇지만 직접 개발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나의 제품이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의 시간들이 있는지 느끼게 됩니다. 이번 설명회 또한 그러했습니다. 꼼꼼하게 완성도를 더해 만든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인 만큼 사용자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