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를 위한 주변기기. 새롭게 등장한 주변기기는 뭐가 있을까?

새로운 갤럭시가 출시될 때마다 그에 맞는 주변기기 역시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이전에도 이전 모델에서 봐왔던 주변기기부터 이번에 새롭게 모습을 보인 제품들까지 꽤 많은 제품들이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를 위한 주변기기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케이스

기존에 출시되었던 클리어 뷰 커버(Clear View Cover), S 뷰 커버(S View Cover), 클리어 커버(Clear Cover), 플립 커버(Flip Cover), Leather Cover, 키보드 커버(Keyboard Cover)와 함께 LED 뷰 커버(LED View Cover)를 선보였습니다.

LED View Cover는 말 그대로 커버 위로 LED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케이스입니다. 클리어 뷰 커버의 경우 시스루 케이스를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투영해 보여주는 방식이었다면 LED 뷰 커버는 자체 내장된 LED를 통해 직접적으로 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케이스를 선보였습니다.

이전 출시된 바 있는 키보드 커버의 경우 한층 키감이 향상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누르는대로 바로 입력되는 빠른 속도와 처음 뻑뻑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정확하게 눌리는 키감이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라인 캐릭터를 뒤에 소개한 무선충전기와 케이스에 새겨넣은 주변기기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수 방진 기능을 담은 만큼 이를 위해 다양한 케이스를 선보일꺼라 기대했는데 이번 언팩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IP68 방수방진을 지원한다고는 하지만 생활방수와 방진 정도의 수준은 실제 공사현장이나 좀 더 열악한 환경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방수방진을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케이스를 출시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무선 충전기

무선 충전기 역시 디자인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기존 평평한 원형 디자인을 채택했던 무선충전기와 달리 거치대가 있어서 제품을 세운 채 충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전 제품은 충전 시 바닥면과 평행하게 놓여져 사용하기가 조금 불편했는데요. 이번 공개된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 무선충전기는 약 62도까지 세울 수 있어 영화, 인강 등을 보면서도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선충전은 갤럭시S7(3,000mAh)의 경우 90분, 갤럭시S7 엣지(3,600mAh)의 경우 100분이면 완충됩니다.

외장 배터리 팩

마지막으로 1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한 급속 충전 지원 보조 배터리도 공개했습니다.

대용량과 고속충전을 원하는 이들 또는 휴대성을 원하는 이들에게 맞게 2가지 용량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또한, 케이블 연결 없이 케이스처럼 끼워 충전할 수 있는 충전커버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을 이전에도 출시했었는데요.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에 맞게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렌즈커버

추가로 렌즈를 보호하고 스마트폰 후면도 보할 수 있는 그리고 조금 더 다양한 화각 및 광각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렌즈 커버도 공개했습니다.

언팩 행사장에는 2가지 버전을 공개했는데요. 최고 사양의 카메라 성능을 담고 있고 또 삼성 내부적으로 최근까지 카메라 사업부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는만큼 자체적으로 렌즈커버를 선보였습니다.

실 성능은 정식 출시되어야 정확한 평가가 나올 듯 합니다.

삼성 참(Charm)

샤오 미밴드 류의 제품이 삼성에서도 공개됐습니다. 조금 더 악세사리 느낌이 강한 디자인인데요. 바타입의 제품과 스퀘어 타입의 제품 2가지로 출시하며 각각 3가지 컬러로 나온다고 합니다. LED를 탑재하고 있어 알림 등이 왔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바 타입의 경우 진동 지원) 걷기, 운동 등 몸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해줍니다. 참고로 바 타입의 경우만 수면 모니터링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POGO 방식으로 충전되며 한번 충전으로 12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를 장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패드와 이어폰 그리고 이미 출시된 Level Box 스피커와 Level U Pro 블루투스 헤드셋도 함께 전시했습니다.

자체적으로 정말 다양한 주변기기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삼성이 직접 만든 만큼 제품과의 일체감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다만 가격이 서드파디 악세사리 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물론 간혹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무선충전기나 외장배터리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역시 프리오더시 사은품으로 다양한 주변기기를 제공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눈여겨 보고 있다가 구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