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갤럭시노트4로 풍성했던 10월

 거리를 거닐면 낙엽이 바스락 밟히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제법 춥네요. 이제 곧 겨울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한국 최대의 행사(?)라고도 할 수 있는 수능시험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은 힘내주세요. 

 지난 한 달은 갤럭시노트4의 축제였습니다. 물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액세서리의 이야기도 풍족했지요.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10월, 모두 44개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지난 달에는 어떤 글들이 큰 관심을 받았을까요? 가장 인기가 좋았던 5개의 글을 모아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위. 10월 15일

갤럭시 노트4 배터리 소모, 하드하게 돌려보니..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일련의 과정처럼 따라 붙는 몇가지 체크사항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스마트폰의 성능이 높아지고 슬림해 질수록 필연적으로 따라 다니는 배터리 용량과 사용 시간에 대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버린 스마트폰은 이제 뗄레야 뗄 수 있는 부분이 되어 있어서 배터리 짧은 사용 시간은 사람을 조급하고 불안하게 만든다. 과연, 갤럭시노트4의 배터리는 얼마나 버텨줄 것인가?


4위. 10월 3일

갤럭시노트4 사용후기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3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항상 바로 이전 제품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 듯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3에 대한 디자인과 성능 차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갤럭시노트4는 갤럭시알파에 이어 갤럭시 시리즈 중 두번째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당연히 노트 시리즈 중에서는 최초이구요. 언뜻 보면 기존 갤럭시노트3와 비슷하다고 느껴지기도 한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3위. 10월 2일

16M + OIS + 와이드 셀카를 갖춘 갤럭시 노트4 카메라

 갤럭시 노트4가 출시와 함께 그 인기를 실감하듯이 물량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여기에 2년 약정이 끝나는 240만 LTE 가입자의 스마트폰 교체 시기가 맞물리면서~

 갤럭시 노트4는 패블릿의 원조이자 4번째 패블릿 모델로, 5.7인치 QHD S아몰레드와 S펜, 그리고 광학 손떨림 방지(OIS) 등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서 위상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가장 진화한 성능을 가진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 부분에 대해 살펴 보았다.


2위. 10월 2일

기어 S를 빛나게 해주는 밴드 액세서리

 삼성전자의 3세대 기어는 기어 S라는 이름으로 찾아왔습니다. 아직 대한민국에 정식 발매되지는 않았지만 꽤나 큰 변화가 있었던 제품이죠. 하지만 오늘 스마트디바이스에서 다룰 이야기는 기어 S 자체에 관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기어 S에 어울리고 잘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그 주인공입니다.

 기어 S의 액세서리를 말할 때 기어 서클을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기어 S 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 등 다양한 제품에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기어 S와 연결이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엮어서 꼭 넣어야 할 제품은 아닌 듯 합니다.


1위. 10월 4일

갤럭시노트4 고속(급속)충전 0%에서 50% 충전까지 약 30분이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기능들 중 실생화에 유용한 기능을 꼽으라 한다면 바로 갤럭시노트4 고속충전(급속충전) 기능입니다. 사실 배터리는 얼마 남지않았고 또, 바로 나가봐야 하는 상황에서 느릿느릿한 충전 속도는 사용자의 마음만 타게 합니다. 물론 보조배터리라는 처방전이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충전 속도가 빨라지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