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의 스마트디바이스 보고서

메탈 프레임으로 가득했던 9월

아침과 저녁에 제법 쌀쌀해진 것을 느낄 수 있는 10월이 되었습니다. 지난 9월은 갤럭시노트4와 그가 이끌고 있는 기어S, 기어VR 등의 다양한 군단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한 달이었습니다. 10월은 갤럭시노트4는 물론이고 그 밖의 다양한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한가득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지난달, 51개의 글을 방행했습니다. 역시만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의 새로운 제품에 관심을 주셨습니다. 오늘 그 가운데, 가장 인기가 좋았던 5개의 글을 모아 다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5위. 9월 26일

갤럭시 노트4 화이트 디자인 구경하기

2014년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스마트폰 가운데 하나가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이다. 지난 9월 24일 삼성 서초 사옥에서 성황리에 열린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 분위기만 보아도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가 얼마나 인기있는 스마트폰인지 다시 한번 체감할 수 있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노트4가 오늘(9월 26일)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 판매된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4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갤럭시 노트4 관련 소식 중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4위. 9월 7일

[IFA 2014] 명품에 명품을 더하다! 갤럭시 노트4와 몽블랑

샤넬, 루이비통, 구찌, 페라가모 등 유명 패션 브랜드만을 ‘명품’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니다. 어떤 분야든 그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제품이 있다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그 제품을 ‘명품’이라고 부르며, 그 제품이 갖고 싶다는 소유욕을 느끼게 된다.

그렇다. 많은 사람들이 갖고 싶은 제품이 바로 ‘명품’인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갤럭시 노트4’와 ‘몽블랑’은 각각 그 분야에서 위치하는 등급이나 소비자에게 인식된 브랜드 가치를 생각할 때 ‘명품’이라고 불릴만한 제품들이다. 명품과 명품의 만남. 명품에 명품을 더한 시너지 효과는 과연 어떤 결과를 만들어주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3위. 9월 22일

새로운 기어 S가 바꿀 일상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4 행사를 통해서 기어 시리즈 최신작인 기어 S가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기어 S에 만족하는 분들도, 아쉬워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지난 기어 시리즈에 비해 여러 모로 나아진 점이 있는 건 맞는 듯 합니다.

아직 기어 S를 직접 만져보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남았지만 알려진 정보와 직접 만져본 경험을 바탕으로 기어 S를 일상에서 어떻게 쓰게 될지를 생각해 봤습니다. 물론 전의 기어 시리즈와는 달라진 부분을 중심으로 말이죠.


2위. 9월 8일

갤럭시 알파 사용후기. 갤럭시 알파 디자인이 전부가 아니다!

갤럭시 알파 사용후기. 갤럭시 알파 디자인이 전부가 아니다!

갤럭시 알파가 주는 이슈는 디자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스마트폰 입니다. 더욱이 메탈 프레임을 이미 적용한 경쟁 업체 제품들과 비교되어 갤럭시 알파에 대한 관심은 대부분 디자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알파는 디자인이 전부가 아닌 상당히 독특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위. 9월 26일

1년을 기다렸다~ 메탈감성 갤럭시 노트4 개봉기


1년 여의 기다림 끝에 출시된 네 번째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4의 개봉기를 올립니다.

사실 출시 이전에 갤럭시 노트4를 딜라이트샵에서 만났다거나 미디어데이를 통해 만난 것과는 다르게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개봉기는 박스 패키징부터 시작할텐데 갤럭시 알파를 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메탈 소재로 만들어진 갤럭시 노트4를 연상시키는 그레이 컬러의 박스라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고 해서 100% 재생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