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창 휴가철이기도 하고, 무더위에 잠깐이라도 수영장으로 피신하고 싶은 날씨입니다.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도 하고 더위도 식히는 것은 좋으나, 수영장에 가기 전에는 몸매 걱정이 앞섭니다. 수영장의 로망은 근사한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멋지게 휴가를 즐기는 것 아닐까 싶은데, 비키니 수영복은 너무 말라도 볼품 없고, 군살이 많아도 부담스러워 참 쉽지 않은 수영복 입니다.
마냥 굶는다고 입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잘 관리를 해야 입을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S4 S헬스를 이용해서 하루 운동량과 칼로리 섭취량을 함께 체크하니 몸매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STEP1 ★ 일일 목표 칼로리 섭취량 & 소모량 확인하기

먼저 S헬스로 비키니 몸매 만들기 첫단계는 키와 체중을 입력하고, 주로 하는 운동을 택하면, 일일 얼마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얼마 정도의 운동을 해야 하는지 목표치를 알려줍니다.



★ STEP2 ★ 지피지기


목표 섭취량과 운동량을 정한 뒤에 몇 주간 S헬스로 체크를 해보니, 무엇이 문제인지 쉽게 알 수가 있었습니다.



S헬스 걷기 운동 기능 (만보계 기능)으로 운동량 (칼로리 소모량)은 바로 확인이 되는데, 푸드 트래커는 직접 입력을 해 주어야 합니다. 푸드 트래커를 누르면, 그 때 그 때 먹은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기타시간에 먹은 것을 고를 수 있고, 음식 정보 추가를 누르면, 메뉴들이 세부적으로 나옵니다.



사진을 추가하여, 더 화려하고 예쁜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뷔페에 가서 이 것 저 것 먹은 날은 그냥 입력하면 칼로리가 어마어마해지는데, 양을 선택하여 보다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뷔페같이 종류는 많되 아주 조금씩 먹은 경우에는 아주 적음이라고 고르면 됩니다. ^^
많이 먹은 날에는 양심적으로 많음을 택하면 좀 더 정확한 칼로리 섭취량이 나옵니다.



S헬스 헬스보드를 보면, 그 날 그 날의 칼로리 소모량과 칼로리 섭취량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제 경우에는 칼로리 소모량도 목표치에 비해 적고, 칼로리 섭취량도 권장량에 비해 적었습니다. 헬스보드 우측 하단에 있는 그래프 모양을 누르면, 이러한 정보들이 한 눈에 그래프로 나타납니다.



그래프는 순서를 바꾸거나, 드래그앤 드롭해서 합칠 수 있습니다. 합쳐서 보니, 대부분의 날에 칼로리 소모량보다 섭취량이 많습니다. 제 경우는 덜 먹고 너무 안 움직이는 것이 문제인 것이죠. 여름철 비키니 몸매 만들기 목적으로 시작했으나, S헬스로 체크하다 보니 건강상의 문제도 파악이 됩니다.
피곤하고 자주 골골대는 이유가 안 먹고 안 움직이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나 봅니다.



또, 식습관의 문제도 한 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요일별로 아침, 점심, 저녁, 기타 섭취량이 나오는데, 저는 아침을 거의 거르다보니 초록색이 하나도 없어요. 어떤 날은 점심도 거르고 저녁 쯤에야 식사를 하다보니 기타 시간 (주로 야식)을 많이 섭취합니다. 이러면 건강에 이로울 것이 없죠.. 밥 잘 챙겨먹어야 되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알면서도 잘 안 될 때가 많은데.. S헬스 푸드트래커로 체크하여 한 눈에 확인이 되니, 백 마디 헛된 결심보다 자극이 됩니다.



S헬스의 걷기 도우미, 푸드트래커, 헬스 보드 등 모든 것들은 공유가 쉽습니다. 마이피플,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통해 친구와 서로 비키니 몸매 만들기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할 수도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올려 결의를 다질 수도 있습니다. 저는 S메모에 연동하여, 다이어리를 만들었습니다.


★ STEP3 ★ 잘 먹고, 열심히 운동하고


잘 먹고 운동하는 것이 진리라는 것을 S헬스로 운동량과 칼로리 섭취량을 한 눈에 확인하면서 다시 한 번 절실히 느꼈습니다.

 

마침 센스있게 삼성앱스에서 비키니 몸매 만들기 요가 어플을 추천 어플로 소개해 주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S4 LTE-A로 광속으로 냉큼 다운받아서 하나하나 따라해 보았습니다. 비키니 몸매를 위한 S라인 만들기, 탄탄한 복근 만들기, 숨어있는 다리 길이 찾기, 질투를 부르는 상체 만들기, 매력적인 몸매 만들기 등의 여러 가지 요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나를 누르면 여러 동작이 나옵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면서 따라할 수도 있고, 우측 상단에 비디오 모양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앱스에서 센스있게 추천해 준 비키니 몸매 만들기 요가도 따라해 보고, S헬스로 매일 매일 칼로리 섭취량과 칼로리 소모량도 체크하여 올 여름 멋진 비키니 수영복과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



S헬스로 꾸준히 관리하다 보면, 비키니 몸매 뿐 아니라 건강도 덤으로 따라올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