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쓸만한 스마트폰을 찾는 일은 쉬운 듯, 쉽지 않습니다. 디자인이 취향에 맞아야 하고, 가격은 예산에 맞춰야 하고, 성능은 충분해야 하니까요.

 

최고 스펙을 원한다면 플래그십, 가성비를 추구한다면 보급형을 선택하게 될텐데요. 플래그십은 넘치고, 중저가형은 좀 아쉽다면, 그 사이에 위치한 스마트폰이 답이 될 수 있죠. 갤럭시 A8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최근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스펙과 달라진 디자인의 2016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자, 그럼 먼저 스펙부터 체크해볼까요?

 

▲ 갤럭시A8 2016 에디션 스펙

 

갤럭시A8 2016의 사이즈는 156.6 x 78.5 x 7.78 mm, 무게는 181g입니다.

 

5.7인치 슈퍼아몰레드 Full HD 디스플레이, CPU는 삼성 갤럭시 노트 5, 삼성 갤럭시 S6와 동일한 삼성 엑시노스 7420를 탑재 했고요. 램은 3GB입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그대로, CPU, 배터리, 전면 카메라, 램에 변화가 있죠.

 

SKT 전용폰으로 블루 컬러가 출시된 상태이고, 실버와 핑크는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자, 그럼 블루 컬러 모델의 외형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 전면. 양옆의 베젤은 2.5mm로 매우 얇은 편.

 

▲ 상단

 

▲ 하단에는 마이크, USB단자, 이어폰 단자가 위치 

 

▲ 우측면에 있는 스피커와 전원 버튼

 

▲ 좌측면에 음량 버튼과 나노 유심 & 외장 메모리 슬롯.

 


▲ 후면

 

▲ 후면 카메라와 절연띠

 

 

갤럭시A8 2016는 풀메탈 바디. 손에 쥐어보면 메탈 특유의 단단한 느낌이 전해집니다. 유선형 메탈 프레임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고요. 블루 컬러는 은은한 파스텔 톤. 후면의 절연띠는 비슷하게 컬러를 맞춰서 그다지 거슬리는 편은 아닙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게 빠지고, 마감 완성도도 높은 편.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라 하겠습니다.

 

이외에 주요 특징 몇 가지를 살펴보자면,

 

▲ 터치 위즈 최신 버전 그레이스 UX 탑재

 

▲ AOD (Allways on Display) 탑재

 

▲ 삼성 페이 지원

 

갤럭시A8 2016은 갤럭시 노트7에 최초 탑재된 Grace UX가 적용되었습니다.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인 갤럭시노트5를 제외하면, 현재로서는 유일하게 그레이스 UX를 체험할 수 있는 셈이죠. AOD와 삼성페이도 지원하여 플래그십 못지 않은 편의성도 갖췄습니다. 단, 무선충전과 방수방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 그럼 끝으로 영상을 통해 갤럭시A8을 좀 더 자세히 들여볼까요? 

 

 

 

갤럭시A8 2016은 보급형이라기보다 하이엔드급의 스마트폰입니다. 풀 메탈 프레임의 단단하면서 깔끔한 외형, 적당한 하드웨어 스펙, 플래그십에 적용된 기능들이 만족감을 더해주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내장 메모리가 32GB라는 점일까요. 뭐, 그래도 외장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플래그십의 고사양이 필요치 않은 분들이라면, 갤럭시A8 2016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