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충전의 편리함을 위한 삼성 정품 스탠드 급속 무선충전기 사용후기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에는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동일하게 급속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물론 조금 더 기능이 개선되었는데요. 여기에 무선충전기 역시 디자인과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소개해보겠습니다.

현재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급속무선 충전기(EP-NG930B)를 5,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페이(Samsung Pay) 그리고 삼성카드가 있어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 역시 이를 통해 5,000원에 급속 무선충전기를 구매하게됐는데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 : Always on Display) 기능과 결합되어 무척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탠드 급속 무선충전기

디자인을 보면 스탠드 형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의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원형 디자인인데요. 제품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기가 다소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에 삼성은 충전 중에도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탠드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각도는 약 62도까지 세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충전을 하면서도 영화를 보거나 올웨이즈온 기능으로 시간을 확인하고 카카오톡, 문자, 부재중 전화 등의 알람 정보를 바로바로 보는 등 스탠드 디자인이 주는 편리성이 상당히 큽니다.

또한, 새로운 스탠드 급속 무선충전기는 코일이 2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코일이 1개여서 정확하게 가운데 폰을 놓아야 충전이 됐는데요. 이게 참 불편했습니다. 충전이 됐다 생각했는데 잘못 건들여서 살짝 가운데에서 벗어나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2개 코일이 내장되면서 가로, 세로 어떤 방향으로 놓아도 충전이 잘됩니다. 현재 저의 갤럭시S7엣지에는 케이스가 씌여져 있는데요. 케이스가 있어도 충전이 잘됩니다.

스탠드 급속 무선충전기 구성품

제품 박스 인데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무선충전기 본체와 사용설명서 달랑 2개만 담겨 있습니다. 즉, 충전아답터와 충전케이블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급속 무선충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급속 충전 아답터와 충전 케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결국 갤럭시S7이나 갤럭시S7엣지에서 기본 제공하는 충전아답터와 케이블이 있어야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집에서는 유선으로 사무실에서는 무선으로 충전하는 경우에는 별도 급속 충전기를 구입해야할 듯 합니다. 기왕이면 하나 주는 것도 좋을 텐데 좀 아쉽네요.

갤럭시S7엣지 무선충전 성능은?

갤럭시S7엣지는 3,600mAh 배터리 용량으로 급속 무천충전시 약 100분이면 충전이 완료된다라고 하는데요. 참고로 갤럭시S6엣지는 스펙상 배터리 용량은 2,600mAh였지만 무선충전은 180분 소요됐으며, 갤럭시노트5(3,000mAh)는 급속 무선충전시 약 120분 정도면 완충 됐습니다.

실제로 갤럭시S7엣지의 경우 얼마나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44% 배터리가 남은 상황에서 급속 무선충전기에 갤럭시S7엣지를 올려놨구요. 정확하게 1시간 52분 후 완충이 됐습니다. 중간에 거의 사용을 안했는데 생각보다 충전 속도가 느리네요. 조금 더 빠를 줄 알았는데 말이죠.

좋은 배터리 성능으로 평가받고 있는 제품인데 여기에 더욱 빨라진 충전 속도를 제공하는 만큼 배터리에 대한 고민은 조금 더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도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스탠드 급속무선충전기를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가격이면 무조건 질러야죠. 어서 구매해서 무선충전의 편리함을 이용해보세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