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의 새로운 미러리스 NX 미니의 새 기능

스마트 기능한 능력 Tag & Go

 삼성의 새로운 미러리스 라인업 NX미니가 출시되었습니다. 얼마전 NX미니의 글로벌 런칭 이벤트가 국내에서 열렸는데요. 관련내용을 지난 포스트 “미러리스카메라 추천,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mini 만나보니”에서 조금일찍 소개한 바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는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NFC를 통해서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하여 사진을 전송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사진촬영을 가능하게 하고 카메라에서 직접 SNS나 클라우드로 업로드 하는 등의 기능이 대표적인 예라고 하겠습니다.

NX미니가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 기능으로 Tag & go(이하 태그 앤 고)이 있습니다. 태그 앤 고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오토 쉐어”와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면서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가능한 “리모트 뷰파인더”가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에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입니다. 무선태그(RFID)의 기술중 하나로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스마트폰과 연결을 용이하게 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카메라에 NFC 기능이 없었을 때도 스마트폰과 연결은 가능했습니다. 대신 페어링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여러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수고스러움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럼 NFC가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연결을 얼마나 간소화 시켰는지 살펴볼까요? 단순히 스마트폰의 NFC 센서가 있는 곳과 카메라 전면에 NFC 태그가 있는 곳을 맞닿게 해주면 스마트폰이 연결할 카메라를 자동으로 검색하기 시작합니다.(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전제조건으로 스마트폰에 Samsung Smart Camera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NFC 인식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과 카메라의 연결이 처음 시도 될때는 스마트폰 앱화면 상에서 해당 NX미니를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후에는 단지 스마트폰의 뒷면을 NX미니의 NFC태그 위에 맞닿게 해주는 것만으로 자동 연결이 됩니다.


 NX 미니의 태그 앤 고 기본설정은 오토쉐어(AutoShare)입니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연결된 상태에서 카메라로 촬영이 이루어지면 사진파일이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복사되는 기능입니다. 즉,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에서도 동시에 확인가능하고 자동저장되는 기능입니다.


 그럼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촬영된 사진은 어떻게 공유할 수 있냐구요? 해당 기능 또한 오토쉐어 기능을 통해서 빠르게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쉐어로 연결되면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이 스마트폰 화면에 리스트로 표시됩니다.


 사진 중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고 싶은 사진을 하나하나 선택한 다음, 상단에 옵션중 공유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리모트 뷰파인더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말씀드린 것 처럼, NX미니의 태그 앤 고 기능은 오토쉐어와 리모트 뷰파인더 중 하나를 선택하게 끔 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오토쉐어(AutoShare)라는 점, 잊지마세요.


NX 미니 설정화면에서 촬영화면 NFC의 옵션을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를 선택하고 OK를 눌러 줍니다.


 설정을 마치고 이제 다시 스마트폰의 뒷면을 NX 미니의 NFC 태그위에 올려다 두면 리모트 뷰파인더가 실행됩니다.(오토쉐어와 마찬가지로 Samsung Smart Camera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과 카메라가 연결되면 카메라 디스플레이의 화면을 스마트폰에서도 똑같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화면을 통해서 촬영 설정값도 변경가능하고 촬영도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삼각대나 한쪽에 고정시켜 놓은채 단체사진이나 셀프 촬영을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 미니의 스마트 기능 태그 앤 고 기능에서 오토쉐어와 리모트 뷰파인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으로 SNS나 메신저를 통한 사진공유가 빈번한 곳이 요즘 모바일 라이프 트랜드가 아닐까 합니다. NX 미니의 윙크샷을 활용해서 친구들과 사진도 멋지게 찍고 그 사진을 친구와 손쉽게 공유하는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누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