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탭7.7 LTE 전화 기능 필요한가?

한 손에는 태블릿을 들고 있습니다. 태블릿으로 인터넷을 하고 영화를 보고, 만화를 보던 중 갑자기 주머니 안에 있는 내 스마트폰이 열심히 벨 소리를 울립니다. 버스나 지하철일 경우 난감합니다. 태블릿을 겨드랑이에 끼고 한 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 전화를 받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귀에 이어폰을 꼽고 태블릿으로 영화를 보고 있는데 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은 내 귀에는 들리지 않는 벨소리를 연신 울어대고 있습니다. 결국 나중에 부재중 전화나 문자가 와 있는 걸 확인하게 됩니다.

위 두 가지 경우는 실제로 제가 태블릿으로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 들입니다. 아마 태블릿을사용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불편함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까요?
그냥 불편함을 참고 익숙해지는 방법도 있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탭7.7 LTE입니다.

태블릿 중 전화 기능이 되는 유일한 기기가 바로 갤럭시탭7.7 입니다. (갤럭시탭 7인치 모델도 있겠군요.) 갤럭시탭7.7 LTE의 큰 화면에서 영화, 인터넷, 만화, 이북 등을 읽다가 전화가 오면 주머니 혹은 가방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 없이 지금 현재 손에 들고 있는 갤럭시탭7.7 LTE 통화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음성/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 LTE를 가지고 있을 경우 영화, 인터넷, 만화, 이북 등을 보면서 전화를 받는 프로세서가 간단해집니다.

전화 기능이 없는 태블릿으로 영화를 보다가 전화가 올 경우

‘영화를 일시 정지한다 → 주머니 혹은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낸다 → 통화를 한다 → 통화를 하고 주머니 혹은 가방에 넣는다 → 다시 영화를 본다.’ 의 과정을 거치지만

갤럭시탭7.7 LTE로 영화를 보다 전화가 올 경우

‘전화가 온다 → 통화를 한다’ 라는 단 2가지의 프로세서만으로 모든 것이 가능해집니다.

갤럭시탭7.7 LTE 전화 사용에 있어 행동이 많지 않고 간편해진다는 것은 단순히 편리해진다라는 것 이외에도 혹여 태블릿을 떨어트리거나 중요한 전화를 받지 못하는 등의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일들을 줄 일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갤럭시탭7.7 LTE 영상통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영상통화를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영상통화를 무척 잘 사용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이나 연인, 아이가 있는 집, 수화를 사용하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유로 영상통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7.7 LTE의 경우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그리고 스마트폰 보다 더 큰 화면, 여기에 태블릿 최초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Super AMOLED Plus)를 적용 선명한 화질로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는 더더욱 태블릿에 꼭 들어가야 할 기능 중 하나입니다. 태블릿을 이용하다가 문자 혹은 카카오톡, 챗온, 틱톡, 마이피플 등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경우 한층 더 불편해 집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커지면서 한 손으로 문자 및 카톡 등을 보내기 어려워졌습니다. 이 경우 태블릿은 상당히 거추장스러워집니다.

하지만 갤럭시탭7.7 LTE는 이러한 불편함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7.7 한대로 모두 해결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갤럭시탭7.7 LTE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분명 갤럭시탭7.7 LTE 만 가지고 100% 전화기 대용으로쓰기에는 크기상 불편함이 있습니다. 과거 갤럭시탭 7인치는 일반 USIM으로 3G 스마트폰과 USIM 호한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만을 사용해야 할 때 스마트폰에 USIM을 넣어 사용하고 출퇴근 길에는 갤럭시탭 7인치에 USIM을 끼워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7.7 LTE는 마이크로 유심(Micro USIM)으로 마이크로 USIM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만 서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참고로 해외판은 일반 USIM인데 반해 갤럭시탭7.7 LTE는 마이크로 USIM 입니다. USIM 칩 하나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7.7 LTE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이 부분은 참 아쉽습니다.

갤럭시탭7.7 LTE 통화품질은 상당히 좋습니다. 갤럭시탭7.7 LTE를 직접 얼굴에 대고 통화하기 보다는 통화를 지원하는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등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깔끔한 통화음질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이번 갤럭시탭7.7 LTE에는 수화부가 생겼습니다. 기존 갤럭시탭 7인치에는 수화부가 없어서 스피커폰으로 이용해야 했는데 이제는 수화부가 있어 들고 통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들고 사용하기 보다는 블루투스나 이어폰을 이용하길 권합니다.

이렇게 큰 걸로 어떻게 통화해?

라고 질문할 수 있겠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그 편리함을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생각만으로 그 큰 걸로 어떻게 통화해 하는 의견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직접 사용해봤으면 합니다.

갤럭시탭7.7 LTE 등 태블릿 사용을 원하는 이들에게 있어 전화, 문자, 영상통화 지원 여부는 충분히 태블릿을 선택 및 구입을 결정하는데 있어 큰 요인으로 작용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