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e-러닝이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 바로 그 편리함이 e-러닝의 인기비결이 아닐까 하는데요. 기왕이면 자신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e-러닝 서비스가 있으면 더 좋겠죠?

삼성전자는 갤럭시 전용 교육 포털 서비스로 러닝 허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러닝 허브는 갤럭시탭 8.9, 10.1에 이어 최근 출시된 7.7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해외판 갤럭시 탭도 가능) 자, 그럼 러닝 허브로 얼마나 재미있는 e-러닝이 가능할지~ 갤럭시탭 7.7에서 활용해볼까요?

갤럭시 탭 7.7에 러닝 허브를 사용하려면, 먼저 삼성 앱스에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현재 4월 30일까지 러닝허브 회원가입을 하면 5천원 할인쿠폰이 제공 되는데요. 다운 후 6개월까지 유효한 쿠폰이니, 회원 가입을 하실 분들은 빨리 서두르시길!



러닝 허브 기본 실행 화면입니다. 나의 강좌가 썸네일로 보여지고,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 캘린더, 맞춤진단, 스토어 가기등이 있습니다.

 

 

캘린더를 클릭하면 학습 다이어리가 실행되는데요. 자신의 학습 일정이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 좀 더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내가 다운 받은 강의의 진도가 어느 정도 나갔는지도 학습결과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정답률과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도 가능합니다.



어떤 강좌를 들어야할지 애매하다면~ 맞춤진단 기능이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설문 테스트를 통해서 사용자의 스타일을 파악해주는데요.


 

테스트가 끝난다음에 추천 컨텐츠를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강좌를 고르기가 쉽습니다. 물론 테스트 결과가 100% 신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활용하는게 좋겠죠~

 


강좌 구입은 러닝허브 스토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어학, 초중고 학습, 교양 등의 카테고리가 있고, 현재 약 1만5000여개의 유무료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러닝 허브 한 계정당 최대 3대의 기기를 사용 할 수 있는데요. 구입한 강좌는 내 계정의 다른 기기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비싼 유료 강좌를 덜컥 구입했다가 마음에 안 들면 낭패! 그런 일을 방지할 수 있도록 강좌 맛보기가 지원됩니다.



강좌마다 스타일이 꽤 다르기 때문에 맛보기로 미리 체험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강좌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취미 교양 카테고리에서는 요리, 요가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좌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무료 강좌니까 부담없이 요가 강좌를 다운해봤습니다.



강좌를 실행한 상태에서 목차별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볼 수 있는데요.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이라면 공감하는 고통~ 어깨목의 뭉친 근육 풀어주기도 있더군요! 매일 따라하다보면 유연한 어깨목을 가질 수 있으려나요?

 

휴대성이 좋은 갤럭시 탭 7.7과 러닝 허브의 조합은 e-러닝의 편리함에 딱 부합한다는 느낌이었는데요. 좀 더 많은 컨텐츠,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계성을 갖춘다면 더할 나위 없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는 태블릿만 지원이 되고 있지만, 추후 스마트폰에도 지원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다양한 갤럭시에서 러닝허브의 편리함을 즐길날도 멀지 않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