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포스트 "갤럭시 넥서스, 성질급한 개봉기 동영상"를 통해서 갤럭시 넥서스를 먼저 소개했다면 오늘은 사진도 곁들여서 갤럭시 넥서스의 이모저모를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하는 개봉기다. 갤럭시 넥서스의 외관의 특징들과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4.0)의 기본적인 UI를 살펴보도록 하자.


갤럭시 넥서스는 구글의 3번째 레퍼런스폰이다. 박스 겉면을 보면 제조사인 삼성의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구글의 브랜드인 넥서스의 느낌도 진하게 묻어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박스 안쪽에는 구글폰 브랜드, 넥서스를 의미하는 4가지 색상(파랑, 빨강, 초록, 노랑)이 각각 한 면을 차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마스코트와 구글 넥서서의 URL 인 google.com/nexus 도 눈에 띈다.


갤럭시 넥서스의 박스 내용물을 보면 배터리 커버가 2개인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여분의 의미가 아니다. 배터리를 살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갤럭시 넥서스에 들어있는 배터리를 살펴보면 용량에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용량에 차이로 인해서 배터리 두께도 차이가 생기는데 그 두께에 따라 전용 배터리 커버도 다른 것이다. 2개의 배터리 커버는 외관상으로 봤을때 서로 흡사하기 때문에 분간이 쉽지는 않다.



갤럭시 넥서스의 전면을 먼저 살펴보자. 갤럭시 넥서스는 4.65인치 크기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다. HD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영화관과 같은 16:9 비율로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

전면 카메라는 130만 화소로 HD 영상촬영까지 지원한다. 갤럭시 넥서스는 기존 안드로이드 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면 하단의 하드웨어 메뉴 버튼을 없애고 디스플레이속에 담았다. 버튼의 순서도 "뒤로" "홈" "최근실행" 순서로 되어있다. 기존 삼성의 갤럭시 라인업의 버튼 배열과는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다.



갤럭시 넥서스는 8.94mm의 슬림한 측면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전작인 넥서스S와 마찬가지로 커브드 글래스를 채택하여 미려한 곡선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이런 유선형 디자인으로 통화의 편의성 향상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왼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을,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버튼과 도킹 악세서리와 연결하는 단자가 보인다.

갤럭시 넥서스의 뒷면이다. 부드러운 촉감의 하이퍼 스킨의 배터리 커버로 손에 감기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다. 3.5 오디오 단자는 아랫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전, 데이터 연결 인터페이스는 마이크로 USB 타입을 사용한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를 지원하며 풀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아래에는 LED 플래시가 장착되어있다.


갤럭시 넥서스에 적용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UI를 살펴보자. 잠금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터치해서 넘기면 홈화면이 나오며, 왼쪽으로 넘기면 카메라가 구동된다. 화면 상단의 구글 검색창은 고정되어 있어서 화면을 옆으로 슬라이드 해도 계속 상단에 남아있다. 아이콘을 겹치면 폴더가 생성된다.
애플리케이션, 위젯이 카테고리화 되어 나뉘어 있는 것이 허니콤의 UI를 닮았다. 설정화면도 [무선 및 네트워크], [기기], [개인설정], [시스템] 으로 분류되어있다. 데이터 사용량과 같은 새로운 기능도 엿볼 수 있다.


갤럭시 넥서스는 최초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적용된 만큼 새롭게 소개할 부분도 많다. 갤럭시 넥서의 이모저모를 스마트 디바이스의 필진들이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