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와 구글의 두번재 합작품이자 최초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폰 갤럭시 넥서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너무나 기다려왔던 기기인데 더욱 반가운 것은 갤럭시 넥서스의 3G 출시입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SKT 올인원 54 요금제와 KT i-벨류 요금제 이상을 사용할 경우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하지만 왠지 모르게 고맙게 느껴지더군요. 여하튼 54 요금제를 선택하고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면 좋긴 하지만 저마다의 이유로 무제한 데이터가 제공되지 않는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물론 모든 소비자가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를 이용 2년 약정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월 이용료 5만4천원 이상의 올인원 54와 i-벨류 요금제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올인원 44와 i-라이트는 월정액 4만4천원, 올인원 34와 i-슬림은 월정액 3만4천원이니 통칭해서 34/44/54 요금제라 하겠습니다.)

SK와 KT 모두 54 요금제 이하 44 요금제는 기본 500MB 데이터가 제공되고 34 요금제는 기본 100MB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제한된 데이터 용량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우리는 마음이 불안해지기 시작하지요. 데이터 사용량 체크 어플을 설치하고 3G 데이터 사용량을 항상 체크해 줘야함은 기본입니다.



갤럭시 넥서스에는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 기능이 있어 44 혹은 34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무료 데이터를 다 소진하고 나도 모르는 사이 초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3G데이터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 우리는 커피숍 벽에 붙거나 지하철역 등 공짜 와이파이 터지는 곳을 찾아 데이터를 아껴 쓰는 스킬을 습득해 두었습니다. 이런 스킬을 습득했더라도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 기능이 있으니 우리는 더욱 마음 편하게 익혀둔 스킬을 마음껏 펼칠 수 있습니다. 44, 34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더이상 불안해 할 필요가 없어졌단 얘기입니다.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알아서 3G데이터를 차단한다니 이 얼마나 좋은 기능입니까.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 기능은 사용 중인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차단 시점으로 걸어 그 이상의 데이터 사용을 차단 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이통사에서 체크하는 데이터 사용량과 다소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오차까지 생각해서 500MB를 사용한다면 450MB로 상한선을 맞춰주시면 좋겠지요. 저는 일단 테스트 차원에서 어느 정도 오차가 생기는지 500MB 데이터 제공량을 넘겨보고 추가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 기능 아래쪽을 보면 기간별 사용량과 데이터 소모가 많은 어플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소모하면서 별로 소용없는 어플이라면 바로 삭제 신공을 펼쳐주시면 되겠지요. 모바일 데이터 제한 설정 기능으로 초과 데이터 사용도 막고 데이터 사용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니 갤럭시 넥서스로 보다 스마트한 데이트 관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