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차림이 짧아지고 몸매가 신경 쓰이는 여름입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요즘 휘트니스 센터는 지금이라도 벼락치기 다이어트로 살을 빼려는 불타는 의지의 소유자들로 가득합니다. 힘들고 재미없는 운동을 그나마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음악입니다. 휘트니스 센터에 음악이 계속 흘러나오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죠.

갤럭시S3로 우리의 운동이 더욱 즐거워 질 수 있을까요? 제가 오늘 이야기할 갤럭시S3의 기능이 바로 "뮤직 스퀘어"입니다. 뮤직 스퀘어는 앞서 다른 필진 분들이 다루었던 내용인데요. 저는 뮤직 스퀘어로 우리의 운동을 즐겁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관련된 포스트

 - 감성플레이어로 돌아온 갤럭시S3의 뮤직스퀘어
 - 갤럭시S3 신기능, 이런 것도 있었네!


뮤직 스퀘어가 선곡해주는 신나는 음악으로 운동이 즐거워진다.

어느 휘트니스 센터든 최신 음악이 울려퍼집니다만... 간혹 업데이트 시기가 너무 느리거나 관리자의 선곡 센스가 원망 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또한 휴식을 취할 때는 잔잔한 음악을 듣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 간혹 개인이 가져온 MP3나 휴대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분들이 보입니다.
저도 이와 같은 경우에 속합니다.^^

운동을 할 때는 빠른 비트로 신나고 열정적인 음악이 제격이죠? 그런데 가지고 있는 음악 중에서 그런 노래만 따로 재생목록을 만드는 과정 자체도 참 귀찮은 일입니다. 새로운 음악이 나올 때마다 재생목록을 업그레이드 해야 되기도 하죠.

그러나 무드에 따라서 음악을 자동으로 선곡, 재생해주는 뮤직 스퀘어를 이용하면 이러한 위와 같은 불편함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뮤직 스퀘어는 음악을 무드에 따라 [신나는], [열정적인], [즐거운], [차분한]으로 분류합니다. 기분에 해당 사각형 영역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음악을 자동으로 선곡하고 플레이 해줍니다.

운동에는 역시 신나는 음악이 제격이죠? [신나는] 분류에 속하는 사각형 하나를 터치해봅시다.


음악의 제목 아래에 "4/4" 라고 나와 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총 4곡이 선곡되었고 그 중에 4번째 음악이라는 뜻 입니다. 4곡은 모두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하지만 4곡은 조금 부족한 느낌인데요. 이럴때는 [신나는]과 [열정적인] 사이의 사각형을 슬라이드 하면서 터치해보세요. 무드에 따른 사각형을 복수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영역의 음악을 모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신나는] & [열정적인] 분류의 음악으로 총 16개의 음악이 선곡되었습니다.
이제 좀 오래동안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겠군요^^


잠깐 휴식을 취할 때는 차분한 음악을 들어보는 것도 괜찮겠죠?
저는 털어주기만 해도 체지방이 빠지는 느낌이 드는 운동 기구(일명 덜덜이)를 이용할 때면 열정적이면서 차분한 음악을 즐겨 듣습니다.^^;;


내 기분에 따라 음악을 자동으로 선곡해주는 감성 플레이어 "뮤직 스퀘어" 기능으로 내 운동이 더 즐거워 지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휴가를 앞두고 속성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갤럭시S3의 뮤직 스퀘어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화이팅 입니다.^^

관련된 포스트

 - 감성플레이어로 돌아온 갤럭시S3의 뮤직스퀘어
 - 갤럭시S3 신기능, 이런 것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