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갤럭시 S7&S7 엣지

쉬운 사용 모드로 갤럭시s7 효도폰 만들기

컥군 2016. 6. 27. 08:00

어르신에게 갤럭시s7을 선물한다면 "쉬운 사용 모드"를 기본으로!

요즘은 어르신 세대 또한 젊은 세대 못지않게 스마트폰을 쓰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하지만 어른신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화면 터치와 오밀조밀하게 들어찬 작은 아이콘을 터치하기란 쉬운일이 아니죠. 이럴 때 필요한 아이콘을 큼직큼직하게 홈화면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세팅해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 계열의 스마트폰에는 "쉬운 사용 모드(혹은 이지 모드)"가 있어서 작은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왼쪽이 "기본 모드"이며, 오른쪽이 "쉬운 사용 모드"입니다. 어르신들이 쓰기에 어떤 화면이 좋은지의 답은 명확해 보입니다. 자! 그럼 스마트폰을 효도폰으로 만드는 "쉬운 사용 모드"를 살펴볼까요?



갤럭시s7의 설정에서 [쉬운 사용 모드]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세요. "기본 모드 대신"에 "쉬운 사용 모드"를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세요.



"쉬운 사용 모드"의 화면 구성입니다. 총 3페이지로 구성되어있고요. 왼쪽은 주소록 바로가기, 중앙에서는 시계/ 날씨 앱/ 간편 앱 구성, 오른쪽에는 그 외 앱을 올려놓을 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 화면에 사람 아이콘을 터치하면 "연락처 추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기존 연락처에서 추가" 옵션을 터치하고 주소록에서 사람을 찾습니다. 화면에 연락처를 추가해 놓으면 빠르게 전화걸기와 문자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화면에 + 아이콘을 터치하면 화면에 앱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쓸만한 돋보기 앱, DMB 앱, 음악 앱, 뉴스 앱, 지도 앱 등을 추가로 등록해두면 좋겠죠?



홈 화면 우측 상단에 "편집"을 눌러서 앱 혹은 연락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한 자리에 다른 앱을 등록해두면 좋겠죠?



어르신들이 문자를 확인하고 보내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도 변경해보세요. 문자 앱에서 우측상단에 "더보기"를 누르고 글자 크기를 누르세요. 여기서 어르신이 확인하기 좋을 정도로 글자 크기를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어르신이 음성으로 손쉽게 전화를 걸 수 있는 옵션도 같이 설정해두면 좋겠죠? 갤럭시s7에는 음성으로 전화를 거는 "퀵다이얼"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Galaxy Labs]에 퀵다이얼을 활성화 하세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자세한 사용법)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전화 걸 이름을 말하세요"라는 메시지가 화면이 나옵니다. 이 때 육성으로 주소록에 저장된 이름을 말하면 휴대폰이 인식 후, 해당 이름의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줍니다.

오늘은 갤럭시s7을 효도폰으로 만들어 줄 옵션, "쉬운 사용 모드"를 알아봤습니다. 어르신들에게 갤럭식s7 /엣지 혹은 삼성 스마트폰을 선물하신다면 사용법을 익히시 편하시도록 꼭 "쉬운 사용 모드(혹은 이지 모드)" 세팅을 해주세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