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2 HD LTE는 기존 갤럭시 시리즈에 사용되었던 슈퍼아몰레드에 비해 해상도가 HD(1280X720)로 PPI는 316ppi로 크게 개선되었고, 퀄컴의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LTE의 속도로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인터넷 웹서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갤럭시S2 HD LTE는 4.65인치 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한 LTE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S2 HD LTE는 4.65인치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9.5mm의 슬림한 두께와 140g(SKT:140g/LG U+:142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에 큰 불편이 없습니다.



또한 갤럭시S2 HD LTE는 이전 갤럭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소셜 허브를 통해 주소록과 SNS를 통합 관리하고 리더스 허브를 이용하여 e-Book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리더스 허브를 이용하여 e-Book 컨텐츠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 드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삼성 앱스에서 제공하는 YBM 사전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기인식 기능에 대해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리더스 허브는 텍스토어와 교보 eBook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신문, 잡지, 도서, 전문 정보, 만화 등의 유/무료 e-Book 컨텐츠 수백만개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HD LTE는 이런 방대한 양의 e-Book 컨텐츠와 더불어 4.65인치의 커다란 화면에 해상도가 1280X720이며 가독성 또한 좋아 전자책으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LTE의 빠른 속도를 통해 e-Book 컨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지요.



리더스 허브는 밝기와 배경색, 글자의 크기와 폰트 설정이 가능하여 개인적인 독서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더스 허브가 전자책으로 활용성이 매우 좋긴 하지만, 책을 아무리 좋아 하는 사람이라고 하여도 가끔은 책을 읽기 귀찮을 때가 분명 있습니다. 책을 읽기 귀찮다면 TTS(text to speech) 기능, 음성으로 읽어주기 기능을 이용하여 책을 귀로 들을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책 읽어주는 속도와 음성 톤 높이 설정이 가능하고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환경설정 -> 음성 입력 및 출력 -> 음성으로 읽어주기 설정 -> 언어에서 여성과 남성의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고 한국어 외에도 영어, 스페인어 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더스 허브는 책을 읽다 중요한 페이지는 북마크로 표시를 하거나, 페이지의 특정 부분을 지정하여 하이라이트 시켜 저장도 가능합니다.



리더스 허브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사전검색과 네이버, 다음, 네이트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이 제공되는 리더스 허브는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겠지만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겠지요.



삼성앱스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디오딕3 YBM 영한/한영 사전(HD)이 있습니다. 이 디오딕3 YBM 영한/한영 사전(HD)는 말그대로 갤럭시S2 HD LTE HD 해상도 1280x720에 적합한 영한/한영 사전으로 공부를 하는 학생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무척 유용하게 사용되는 어플이지요. 디오딕3 YBM 영한/한영 사전(HD)은 영한/한영 사전을 동시에 제공하는 특징과 더불어 필기인식 기능을 이용한 검색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찾으려는 단어를 일일이 키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할 필요 없이 손가락이나 터치펜을 이용하여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필기인식 기능은 왼쪽 사전의 좌측 하단 버튼을 눌러 활성/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도 촬영과 동시에 필기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사전 검색을 하는 관계로 글씨가 엉망이지만 인식이 아주 잘 됩니다.

갤럭시S2 HD LTE는 리더스 허브와 디오딕3 YBM 영한/한영 사전을 이용하면 전자책과 전자사전으로 활용성이 무척이나 좋습니다. 특히 디오딕3 YBM 영한/한영 사전(HD)의 필기인식 기능은 무척 편리하고 좋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오는데 터치펜 하나 있다면 학생들에게는 무척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