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으로 뉴스나 웹툰을 보고 여기 저기 웹서핑을 할 때 3G망의 느린 속도 때문에 느리게 열리는 페이지를 지켜보며 답답함을 많이 느끼셨을 겁니다. 소녀시대나 아이유 등 좋아 하는 여자 아이돌 가수의 새로운 동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 재생 시켰더니 왠걸 예쁘게 보여야 할 얼굴이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에서 조차 모자이크 된 것 마냥 깍두기가 떠 다닙니다. 심지어 이것 조차 로딩을 한답시고 뚝뚝 끊기곤 하지요.



4.65인치에 HD 1280x720 해상도로 좀 더 크고 선명한 화면의 지닌 그리고 3G 대비 5배 가량 빠른 LTE를 사용하는 갤럭시 S2 HD LTE로 이젠 보다 선명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웹서핑과 동영상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2 HD LTE 놀라운 스피드로 즐기는 HD 컨텐츠


갤럭시 S2 HD LTE에 사용된 디스플레이는 HD 슈퍼 아몰레드로 삼성전자의 주력 기술이자 차세대 디스플레이 방식입니다. 자연색에 보다 가까운 색 재현력으로 보다 풍분한 색감을 보여주며, 빠른 반응 속도로 잔상이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는 명암비도 높고 시야각도 넓은 특징도 있지요. 1280x720의 해상도라 4.65인치 화면에 더 많은 것을 화면으로 담아 보여 줍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터리 충전 거치대를 이용 이렇게 거치 시켜 놓고 사용할 수 있어 제법 쓸모가 있고요.



갤럭시 S2 HD LTE 4.65인치 크기라 크기가 제법 클것이라 생각했지만 실제 손에 쥐어보니 그렇게 큰 느낌은 없습니다.



갤럭시 S2 HD LTE는 SK텔레콤과 LG U+ 두 이통사를 통해 출시 되었습니다. 외형의 차이는 배터리 커버의 이통사 로고와 상단면의 스피커폰용 마이크 위치를 제외하면 거의 없습니다. 볼륨 버튼의 크기가 약간 다르게 느껴지는 미세한 차이가 있는데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두 이통사에서는 LTE 속도가 3G대비 5배 빠른 속도라 홍보를 하고 있지요. 직접 서울 시내를 돌며 LTE 속도 측정을 해봤지만 '2011/10/21 - 서울 지역 SKT LTE 속도 얼마나 나오나? 갤럭시 S2 LTE 필드 테스트' 실제로 3G대비 5배 이상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S2 HD LTE로 웹서핑을 하게되면 그만큼 빠른 속도로 페이지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의 커피숍에서 LTE 상태로 유튜브 HD 동영상을 재생 시켜 봤습니다. 당연히 여자 아이돌 원더걸스의 신곡을 말이죠. 보시다 시피 화질도 깨끗하고 끊김 없이 재생이 아주 잘 됩니다.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이 이 정도 속도이니 웹서핑 등의 속도를 증명함은 무의미 하지요.



갤럭시 S2 HD LTE는 4.65인치 HD(해상도 1280x720)의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LTE의 빠른 속도 두 가지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3G 인터넷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시거나 좀 더 큰 화면으로 보다 쾌적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길 원한다면 갤럭시 S2 HD LTE가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현재는 LTE는 전국망 구축이 완료되지 않아 SK텔레콤은 서울에만 사용이 가능하고, LG U+는 서울을 포함 5대 광역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LTE 서비스 지역이 전국으로 늘어나긴 하겠지만 아직까지는 전국에서 사용할 수 없으니 이점 충분히 고려하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